아이들에게 건강(Health), 상상력(Imagin ation), 사회성(Teamwork)을 키워준다는 세 가지 확실한 비전을 제시하는 캠프 호쿠레아는 하와이에서 진행되는 초등학생 대상 영어 캠프다. 하와이라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최대한 활용해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그 속에서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배려한다는 캠프 호쿠레아의 2018년도 여름방학 캠프에 대해 미리 살펴봤다.
기숙사에서 진행되는 철저한 관리와 다양한 프로그램
캠프 호쿠레아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적인 홈스테이가 아닌 기숙사에서 24시간 진행되는 철저한 관리와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이다. 캠프 호쿠레아의 백재욱 대표는 “상상력이 풍부한 어린 시절에 그 어디에도 없는 독창적이고 재미와 잊지 못할 추억까지 만들어주기 위해 하와이에서 독특한 영어 캠프를 디자인 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이야기 했다. 그는 특히 우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편안하게 외국 문화를 자연스레 경험하면서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하와이에서 캠프를 기획했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캠프의 주 대상인 7세에서 12살 아이들에게는 세심한 생활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호쿠레아 캠프의 기숙사 생활이 일반적인 홈스테이보다 훨씬 유리한 점이 많다고 했다.
직접 운영하는 원스톱 시스템, 오직 공부에 집중 가능
캠프 호쿠레아의 최종 목표는 재미있게 영어공부 하기이다.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캠프 호쿠레아에서는 아이들의 일거수일투족을 꼼꼼히 챙긴다는 일념으로 일체의 아웃소싱이 없이 캠프의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는 원스톱 시스템으로 진행한다. 캠프에 참여한 아이들에게는 아침에 눈을 뜨는 순간부터 저녁에 잠이 드는 순간까지 오직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교사진의 정성스런 손길과 따뜻한 보살핌이 제공된다. 이를 위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영어 교사진은 모두 미국 대학원 출신의 열정 있는 교사들로 구성돼 있다. 캠프 프로그램은 오전에는 주로 영어수업을 비롯해 뮤직비디오 만들기, 전통의상 만들기 등의 약 10개의 액티비티와 팀 프로젝트 수업으로 진행되고 오후에는 골프 등 주로 스포츠 활동 위주로 흥미롭게 짜여있다.
또래 친구와 친구 맺어 영어 배우고 사회성도 키워
캠프 호쿠레아에는 일반적인 해외 영어 캠프와는 차별화되는 세 가지 독특한 비전과 철학이 깃들어져 있다. 바로 건강(Health), 상상력(Imagination), 사회성(Teamwork)이다. 이때 건강함이란 몸의 건강뿐 만 아니라 정신적인 건강도 챙길 수 있도록 배려하는 일이다. 두 번째인 상상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천혜의 자연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와이라는 장소가 선택되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사회성을 키우기 위해서 캠프 호쿠레아에서 중점을 두고 있는 일은 ‘버디 시스템’으로 현지 또래의 아이들과 친구로 사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이다.
캠프 호쿠레아에서는 이와 같은 ‘버디 시스템’을 실현하기 위해 현지의 하와이 교육감과 연계해 캠프가 열리는 기숙사 주변 학교의 우수한 학생들을 직접 선별해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과 짝을 맺어주고 있다. 버디시스템은 다양한 학습과 체험 프로그램을 또래 친구와 함께하면서 자연스레 영어를 체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곳만의 독특한 학습 시스템이다.
현재 캠프 호쿠레아에서는 올 여름방학에 열린 하와이 캠프의 성공적인 진행에 힘입어 2018년 7월~8월에 개최되는 여름방학 캠프에 참여할 국내외 학생 약 80여명을 모집 중이다. 또한 캠프에 참여한 아이들과 함께 하와이를 방문한 부모를 위해서도 별도의 숙소를 마련해 오전에는 요가와 교육 세미나 등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문의 010-8790-2267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