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관장 김정미, 이하 강서센터)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따른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한 미래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강서센터는 올 상반기 앱제작SW코딩교육강사 양성과정과 스크레치코딩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2018학년도부터 도입될 코딩의무교육에 투입될 전문강사를 배출한데 이어 현재는 3D프린팅모델링디자이너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3D프린팅이 제조업뿐만 아니라 의료, 건설, 항공, 음악, 미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영역에서 역량을 발휘할 인재를 양성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강서센터는 하반기에도 미래산업에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국비교육과정을 개설하고 모집 중에 있다. 오는 9월 18일부터 시작되는 드론항공촬영 및 영상편집전문가 양성과정에서는 기초영상촬영, 드론영상촬영, 드론영상촬영 편집 등 실습위주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드론 촬영의 활용범위가 점차 증가하면서 공연, 영화, 광고, 방송 등에서 계속해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항공촬영업체, 프로덕션, 방송미디어 등의 다양한 방면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고령사회를 준비하기 위한 과정으로 노인요양시설 사회복지실무자 양성과정, 강서구 의료관광특구 활성화에 대비한 병원원무행정사무원 양성과정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김정미 강서센터 관장은 “사회가 점점 기술 중심으로 변모해가는 상황에서 본 센터가 개설한 국비교육과정은 여성인력이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직업교육을 받아 취업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라며 “여성들이 진출할 직업 영역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비지원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hrbks.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실업상태의 경력단절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문의 02-2692-4549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