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는 가볍게 식사를 하거나 차를 마실 수 있는 소규모 음식점을 뜻한다.
하지만 최근에는 단순히 커피와 차만 마시기 위해서가 아니라 문화와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렇듯 변화된 소비자들의 요구는 다양한 콘셉트를 가진 카페들을 등장시키며
방문 목적에 따라 카페를 선택할 수 있는 즐거움을 주고 있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플라워 카페’에서 꽃향기에 취해 잊고 지낸 소녀 감성을 나누고,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만화카페’에서 라면을 먹으며 세대 차이를 허무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해주는 것,
이것이 바로 ‘카페 투어’로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재미인 것이다.
야탑동 만화카페 ‘북스토리지’
재미나고 맛있는 이야기가 가득
연일 폭염주의보가 내리는 요즘. 분당 차병원 인근에 위치한 ‘북스토리지’를 방문할 것을 제안한다. 시원한 공간에서 재미난 만화를 비롯해 보드게임, 도자기 인형인 무스토이 체험까지 하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기 때문이다.
이곳은 시간이 지나도 사랑받는 고전 만화부터 최근 소설까지 45,000권이나 되는 책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좁은 느낌이 들지 않는 넓은 공간이 장점이다. 내 집처럼 편안하게 뒹굴 댈 수 있는 ‘굴방’, 오랜 시간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허리와 목의 통증을 최소화해주는 리클라이너와 몰입해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해주는 일반 테이블까지 취향대로 골라 읽을 수 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미리 예약만하면 이용할 수 있는 독립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어 스터디를 위해 찾는 고객들이 많다.
‘만화카페’에서는 먹는 재미 또한 빼놓을 수 없다. 라면을 비롯해 각종 과자, 소시지, 토스트, 스팸 밥 등 주전부리부터 식사까지 한 곳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다. 이곳을 찾는 단골들은 직접 만드는 떡볶이와 시원한 맥주에 곁들인 감자튀김을 애착 메뉴로 꼽는다.
먹는 즐거움, 읽는 즐거움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공간인 이곳 ‘북스토리지’는 가격 또한 만족스럽다. 평일 종일 이용권이 대학생 5,000원, 중고등학생 3,000원인 것을 비롯해 미리 결제한 10시간을 이용시간에 맞춰 차감하는 합리적인 방식의 요금제는 실속파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위치 야탑로 69번길 3 강남프라자 지하 1층
문의 031-709-3123
동판교 플라워 카페 ‘벨빌 FLOWER & COFFEE’
시크릿 정원에서 즐기는 차 한 잔의 소중함
만일 일상에 지쳐 힘이 든다면 판교 ‘벨빌 FLOWER & COFFEE’에서 꽃으로 힐링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 꽃들이 공간에 불어 넣는 힘이 가득한 공간은 그 어떤 인테리어와는 견줄 수 없는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다.
지난해 3월 오픈한 이곳은 시기별로 가장 최상의 품질로 가져다 놓는 꽃과 커피로 인근 주민들의 핫 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 더욱이 일주일에 최소 두 번, 싱싱한 꽃을 들여오기에 꽃이 내는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마음껏 누릴 수 있다.
플라워 카페의 기본에 충실한 이곳은 꽃과 커피, 어느 것 하나 소홀한 것이 없어 더욱 만족스럽다. 2010년부터 서촌에서 아틀리에를 열고 프렌치 스타일 꽃을 선보인 이곳의 꽃들은 화사하면서도 과하지 않아 오래두고 보아도 질리지 않는다. 이렇듯 전문가의 손길을 거친 꽃다발과 화분 등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클래스까지 마련되어 있다.
꽃이 있다고 커피 맛을 양보해야한다면 재방문은 보장할 수 없다. 그러나 전문 바리스타가 정성껏 내려주는 이곳 커피는 여느 커피 전문점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기에 많은 단골들을 만들고 있다.
위치 판교역로 109 판교역 SK허브상가 B동 지하1층 B130호
문의 031-607-5645
서현동 릴랙싱 카페 ‘어나더 플레이스’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짜릿함
현대인들에게 시간 활용은 곧 경쟁력이 되었다. 이런 이유로 서현동에 위치하고 있는 ‘어나더 플레이스’는 적은 시간을 들여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신개념 힐링 공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점심시간을 쪼개어 식사와 피로까지 모두 해결되는 새로운 경험을 한 인근 직장인들에게 일명 안마카페라 불리며 사랑을 받기 시작한 ‘어나더 플레이스’는 주말이면 연인, 가족, 부모님 등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힐링을 나누려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곳의 문을 들어서면 우선 상쾌한 아로마 향이 습하고 무더운 날씨로 한껏 치솟은 불쾌지수를 단 번에 날려준다. 그야말로 새로운 공간 ‘Another place’로 들어선 것이다. 우선 rest menu에서 릴렉싱 체어 사용시간을 계산해 A, B, C를 선택하면 된다. 최근에는 20분이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피로를 확 풀어줄 수 있는 A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4,900원이면 피로 회복과 함께 음료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독립된 공간에서 최상급 안마의자에 몸을 맡기고 편안하게 휴식을 즐긴 후에는 미리 준비된 과자와 음료를 맛볼 수 있다. 특히 흔하지 않은 아리마 온천의 특산물인 프리미엄 탄산수와 이탈리안 소다 등 다양한 음료는 새로운 기분의 마무리를 해주는 데 제격이다.
위치 황새울로 312번길 20 태성빌딩 305호
문의 031-706-6428
서판교 뷰티카페 ‘버블플러스’
여자라서 더욱 행복한 곳
서판교에 위치한 버블플러스는 커피와 뷰티, 두 가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뷰티 카페다. 약간은 생소한 콘셉트지만 여성들의 마음을 잘 아는 여성들의 놀이터를 표방하는 이곳 ‘버블플러스’는 우선 모던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공간에서 맛과 향이 좋은 일리 커피를 부담 없는 가격인 1,500원에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전시된 다양한 뷰티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은 이곳에서 절대 놓칠 수 없는 혜택이다. 한 번 체험하면 제품을 구입해야하지 않을까하는 의심이 든다면 붙들어 매 두어도 좋다. 매장에 전시된 다양한 뷰티 제품들은 고객이 먼저 관심 갖기 전에는 절대 먼저 제품설명을 하지 않는다는 이곳의 운영 정책이 철저히 지켜지고 있기 때문이다.
피부 보습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100% 천연 핸드메이드 제품인 ‘웰든 프리미엄 비누’와 화학성분이 포함되지 않고 천연 원료인 친환경 성분으로 만들어진 세럼, 마스크 팩, 비비크림 등 전문 에스테틱에서 사용하는 각종 화장품들을 비롯해 물광 피부의 기본인 깨끗한 세안을 확실하게 도와주는 특별한 세안기인 ‘틴토즈 버블 세안기’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의 임상테스트로 얼굴의 각질, 노폐물 제거는 물론 보습과 탄력까지 잡아주는 결과가 확인된 특별한 세안기는 이곳에서만 체험할 수 있다.
위치 분당구 운중로 233번길 17-5
문의 010-5410-7391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