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영어학원
한승훈 원장
중등 기말고사가 끝나고 이제 곧 여름방학이 시작된다. 같은 시간을 공부하면서도 서로 다른 성적 결과를 갖게 되는 이유가 무엇일까. 자신의 공부 방법을 되돌아보고 영어실력향상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인 여름방학을 알차게 활용해야 한다.
아는 것과 이해하는 것은 다르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수업에서 이해한 내용을 아는 것으로 잘못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아무리 좋은 내용이라도 올바른 학습법을 배우지 못하면 성적으로 이어지기 어렵다. 영영한사전을 활용하여 단어를 암기하고 수업내용을 제대로 숙지하기 위한 노트 정리와 반복 학습은 중요하다. 수업 시간에 필기한 주요 내용이나 첨삭한 내용을 정리하면 언제든지 핵심적인 내용과 부족한 점을 다시 공부할 수 있다.
영어시험 만점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가?
문법을 암기 위주로 공부하거나 독해에서 문장구조를 파악하지 않고 단어 중심으로 해석하는 학생들은 오답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단어의 의미만으로 문장을 읽게 되어 정확한 해석이 아니라 추측이 되고 단락의 전체적인 구조나 의미는 정리가 되지 않아서 읽고도 무슨 말인지 모르기 때문이다.
영어는 말을 할 때는 물론 글을 쓸 때도 의미의 덩어리들로 하나의 문장이 구성되므로 단어의 의미뿐만 아니라 그 단어가 문장 안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생각하면서 단어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의미의 덩어리를 파악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 문법의 개념을 이해하고 정리한 내용을 반복하여 문법의 기본기를 단단하게 다지는 것은 당연히 선행되어야 하며, 끊어 읽기와 직독직해를 하면서 구문을 꼼꼼하게 분석하고 문법 내용과 단어 등 틀린 부분을 나만의 노트에 정리하는 학습습관이 아주 중요하다. 단순히 틀린 것을 그대로 옮겨 적는 것이 아니라 왜 틀렸는지 이유를 생각하면서 쓰는 것이 좋다. 수업이나 공부하면서 몰랐던 부분들을 적으면서 자신의 약한 부분을 스스로 보완하는 학습에 효과적이고 영어학습의 중요한 핵심인 반복학습을 습관화 할 수 있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나만의 영어학습법으로 영어실력을 향상할 수 방법을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