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여성발전센터가 주관하는 여성 일자리 박람회가 오는 6월 1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열린다. 서부여성발전센터 3층 강당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 여성인력개발원 및 권역별 여성발전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총 300여 업체와 함께 6개월간 진행하는 연중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경력단절여성, 취업준비여성 및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실패하는 주된 이유는 한정된 정보에 의한 개별화된 고민 때문인 경우가 많다. 이번 여성 일자리 박람회는 취업과 창업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나누고, 필요한 경우 재교육을 통해 취창업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데 의의가 있다.
행사장에서는 취업에 관한 유용한 정보와 실질적인 고민 해결을 위한 주제별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열린 채용관에서는 여성친화기업 8개 업체가 참여하여 1:1 취업상담을 진행한다. 취업 진행관에서는 증명사진촬영, 면접 시 호감을 주는 헤어미용서비스, 핵심 이력서 클리닉, 고령자인재은행 상담 등이 이루어진다. 이 밖에 취업타로카드, 서울시 일자리부르릉 버스 취업상담, 직업교육체험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 진로 설계관, 수지침 및 공예 등을 무료 체험하는 이벤트관, 실업급여 및 내일배움카드제의 활용방법 등을 상담할 수 있는 정보관 등의 부스가 운영된다. 각 부스마다 전문가가 상주하여 취업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줄 계획이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 채용 기회를 얻지 못하더라도 서부여성발전센터의 관리대상에 포함되어 취업에 관한 각종 정보 및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위치 서울시 양천구 남부순환로 371(양천구 신월동 139-1)
문의 02-2607-5638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