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에 줄줄이 이어지는 기념일과 행사 가운데 백미는 어린이날. 평소 바쁜 일상에 아이에게 신경을 쓰지 못해 미안한 엄마 아빠는 이날 하루만이라도 아이에게 큰 즐거움을 주고 싶어 고민하게 된다. 반갑게도 안양 군포 의왕 과천 우리 지역에서 펼쳐지는 어린이날 행사는 예년에 비해 더 풍성하고 다채로워졌다. 별도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풍성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지역 어린이 축제들을 모아봤다.
제24회 안양 어린이날 큰잔치 ‘얘들아 노~올자’ 평촌중앙공원서 개최
안양시는 제 24회 어린이날 큰 잔치를 평촌 중앙공원 차 없는 거리에서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 어린이날 큰 잔치 행사준비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해아라 경기지부가 주관하는 이날 축제는 어린이 체험마당과 어린이 건강마당으로 진행된다. 체험부스로는 천연비누만들기·팔찌공예, 자전거로 전기만들기, 안양여성의 전화, 만다라 그리기, 풍물 판굿 공연, 신기한 과학 체험, 수호천사 꼭두인형 만들기, 유쾌한 버블 파트, 천연염색 손수건 만들기, 희망나미팔찌와 목걸이 만들기, 아름다운 손글씨 등 아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어린이 건강마당에서는 어린이 건강검진과 어린이 심폐소생술 등 건강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2017 의왕철도축제, 5월 4일부터 6일까지 왕송호수 일대
철도 주제 다양한 체험·공연 프로그램 진행
매년 5월 어린이날을 전후해 개최되는 의왕철도축제는 올해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왕송호수 일대에서 개최된다. 지난 2013년 의왕시가 국내 유일의 철도특구로 지정되면서 기존의 ‘어린이축제’에서 이름을 바꾸고, 당일로 하던 기간도 3일로 늘렸다. 특히 지난해 왕송호수 레일바이크가 새롭게 개장하면서 많은 인파가 모였고 올해 역시 많은 어린이와 부모들이 축제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올해 의왕철도축제의 체험프로그램은 자연학습공원과 왕송호수 주변, 철도박물관에서 기차와 관계된 다양한 무료 체험과 기차 스텐실 손수건 만들기, 도자기에 그리는 쾌돌이, 꽃과 함께 하는 기차여행, 레일바이크, 나무기차 만들기 등 유료체험으로 진행된다.
특별행사로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 철도모형전과 의왕행(좀비 어택)이 진행되며 철도사진전, 철도자료전, 철도모형 파노라마, 7080 자료전 등 전시행사도 진행된다. 세계음식 한마당, 길거리 버스킹 공연, 의왕역 노래 공연 등 흥겨운 음식·공연 마당도 준비돼 있다. 또한 칙칙폭폭 보건소, 미아방지팔찌 배부, 레지오 체험학습, 미래기차컵 만들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무료로 진행되며 온가족이 참여하는 벼룩시장이 철도박물관 외부 주차장에서 진행된다.
한편 자연학습공원 특설무대에서 3일 내내 펼쳐지는 공연 마당도 눈길을 끈다. 세계민속놀이, 우리국악 동요전, 어린이 방송댄스, 시민장기자랑, 기차 OX 퀴즈, 마술공연, 의왕시립소년소녀합창단, 서커스 공연 등이 시간대별로 진행된다. 5월 4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7080 콘서트가 개막공연으로 개최되며 축제 마지막 날인 5월 6일 오후 7시 10분부터 8시 40분까지 아이돌 공연이 경기방송 녹화방송으로 진행된다. 오후 8시 40분부터 1시간여 동안 이어지는 화려한 불꽃놀이 행사를 끝으로 2017 의왕철도축제의 막이 내린다.
과천 ‘꿈꾸는 아기용!’ 주제, 퍼레이드 및 마술 공연
과천 중앙공원과 군포 중앙공원에서도 어린이날 축제가 개최된다. 과천시는 올해 제95회 어린이날 기념 과천어린이축제를 중앙공원 일원에서 5월 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꿈꾸는 아기용!’을 주제로 퍼레이드 및 마술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된다. 에어슬라이드·에어바운스 놀이기구로 구성된 ‘꿈꾸는 놀이터’가 운영되고 거대한 용의 설치물에 들어가 용의 내부를 직접 꾸미는 설치체험 ‘날아라! 아기용’, 어린이 사생대회 및 가족사진 공모전, 다양한 만들기 및 먹거리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군포시는 군포시민체육광장에서 군포시 어린이날 기념 축제를 개최한다. 10시 30분 11시 30분까지 군포시 관내 청소년 동아리들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4시까지 에어바운스, 솜사탕 만들기, 편백나무 모래놀이 등 놀이 및 체험 부스가 진행된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