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역에 위치한 자작나무집은 참숯화로구이와 스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넓은 공간에 멋스러운 자작나무가 곳곳에 있어 마치 숲속에 있는 듯 한 착각이 든다. 깔끔한 오픈형 주방에는 일식전문요리사, 고기전문요리사 등 전문 요리사 4명이 상주하고 있으며 따스한 조명과 카페와 같은 아늑한 분위기에 룸이 마련되어 있어 모임을 하기에도 적당하다.
자작나무집는 스시와 와규를 비롯해 유황먹은 돼지, 국내산완도전복회정식, 갈비정식 등 메뉴가 다양하다. 스시는 주문이 들어오면 활어를 바로 잡아 준비하기 때문에 그 맛이 일품. 와규 또한 호주에서 직접 기른 최상급 소만을 공급받아 사용해 그 맛이 특별하다. 와규란 마블링이 골고루 퍼져 있어 그 맛이 탁월해 전 세계 미식가들 사이에서 최고의 고기로 인정받는 최고급 소고기로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100% 오리지널 와규를 맛볼 수 있다.
이집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 유황 먹은 훈제삼겹살은 자작나무집에서 직접 훈제한 것으로 한정된 양만을 판매한다. 또한 유황 먹은 돼지갈비, 유황 먹은 삼겹살 등이 있으며 유황먹인 돼지고기는 항생물질이 검출되지 않고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을 뿐만이 아니라 돼지고기 특유의 노린내가 나지 않고 육질이 부드럽고 느끼하지 않아 한번 먹어본 사람은 다시 찾게 된다고.
런치메뉴인 국내산완도전복회정식과 자작나무갈비정식도 인기가 많다. 국내산완도전복회정식은 샐러드, 죽, 잡채류, 구이류, 부침류, 튀김류, 누룽지탕, 국내산완도전복회, 광어회, 탕, 알밥 등이 푸짐하게 나오며 자작나무갈비정식은 국내산완도전복회와 알탕 대신 양념갈비, 된장찌개가 나온다. 이밖에도 왕갈비탕, 석쇠돼지불고기 등이 있어 저녁 모임은 물론 점심식사하기에도 딱 좋은 곳이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