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멘의 맛과 양 모두 울트라급!
MBC드림센터 인근에 위치한 일본라멘 전문점 ‘큐슈 울트라아멘’은 일반인뿐 아니라 연예인 단골손님이 많다. 2009년에 오픈해 올해로 9년째인 만큼 벽 한켠에는 ‘너무 맛있어요’라는 연예인 사인이 빼곡히 붙어 있다.
가게 상호처럼 라멘의 맛과 양도 울트라급인 이곳의 대표 메뉴는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는 라멘이다. ‘큐슈 울트라아멘’에는 국물 라멘과 비벼 먹는 라멘 그리고 1월에 출시될 ‘찍어 먹는 라멘’이 있다. 스프에 찍어 먹는 라멘인 ‘쯔께멘’은 지금 일본에서 한창 유행으로 쯔께멘 전문점이 생길 정도라고 한다. 또 일본식 탄탄멘은 참깨를 듬뿍 넣어 홍콩식 탄탄멘보다 좀 더 고소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곳에서 라멘을 맛있게 먹는 법은 먼저 라멘 메뉴를 고른 뒤 취향에 맞게 매운 맛 단계를 고르는 것이다. 0단계에서 4단계까지 매운 맛을 조절할 수 있는데 2단계가 신라면 정도의 매운 맛이라면 4단계는 핫 하게 매운 맛이다. 매운 맛을 고른 뒤에는 차슈나 폭탄 명태자, 면 사리 등 토핑을 추가할 수 있고 숙주나 마늘은 무료다.
점심, 저녁 따로 없이 항시 손님으로 가득 차는 ‘큐슈 울트라아멘’은 유독 손님이 많은 시간인 오전 11시~오후 2시까지 공기밥을 무료로 제공한다. 공기밥은 국물에 말아 먹어도 좋고 비벼 먹어도 좋다. 저녁시간에 사케나 맥주와 함께 즐기는 안주로는 야키교자나 고로케, 타코와사비, 가라아게, 예비까츠 등이 있다.
혼밥을 즐기는 손님을 위한 ‘혼자 왔어요’ 세트는 돈코츠미소라아멘과 파밥으로 10,000원이고, ‘둘이 왔어요’ 세트는 돈코츠소유라아멘에 아부라소바소유라아멘, 명란밥이 포함된 구성으로 17,000원이다. 이외에도 차슈, 고로케, 야키교자, 차슈볶음밥은 포장판매가 가능하다.
위 치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43-7 메리트윈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주말・공휴일 오후 9시30분, 연중무휴)
문의 031-904-7543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