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 이사장 구태경
일산 식사동에 위치한 액세스인터내셔널아카데미(ACEESS International Academy : 이하 AIA )은 일산지역을 넘어 대한민국 대표 명문대 입시 및 해외진학을 선도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학교를 다니지 않고 아카데미에 와서 교육을 받는 것에 대한 두려움, 거부감이 들 수도 있지만, 지금까지 재수생을 배출하거나 학교 진학을 시키지 못한 적이 없다며 그에 대한 우려를 일축하고 자신감을 보여준다.
Q 일산지역은 국내를 넘어 해외진학에도 관심이 많다. AIA를 일컬어 ‘해외’진학의 강자라고 하고 있던데, 그 동안 이뤄낸 성과에 대해 말한다면.
본교 교장인 Steve 선생님(Chief Counselor)은 2008년 이전 미국에서부터 시작하여 국제학교 교장으로 재직 중이다. 현재까지 지도한 본교 졸업생 전원은 국내 명문대학은 물론 세계 100위권 대학에 전원 진학 하였다. 또한 단순한 대학 진학에만 그치는 것이 아닌 합격한 90% 이상의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고 진학하는 우수한 성과를 이루었다. AIA 교육을 통해 받은 성적은 해외 학교에서 인정받음은 물론 해외 국제학교나 미국 내 공사립 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진학에 큰 도움이 된다.
Q 대한민국 초.중등교육을 보자. 초등 고학년에서 중등까지 연계된 입시형 교육이라 할 수 있는데, 국내 입시를 넘어 AIA만의 경쟁력은 무엇인가?
AIA 국제학교는 입시형 교육으로 볼 수 있는 현 국내 교육시스템을 지양하며 기독교 교육을 바탕으로 전인적 교육 프로그램을 지향한다. 목표를 향한 스토리텔링을 가능하게 하는 교과과정, 시험준비, 각종활동, 입시지도 등이 AIA 안에서 모두 이루어지며, 학생 개인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봉사활동, 클럽활동 및 Activity들로 구성된 맞춤형 지도가 가장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Q 그 베스트 시나리오를 완성하는 정점에 강사진이 무엇보다 중요할 텐데.
AIA의 교사진은 모두 최고의 학벌과 경험을 자랑한다. 이는 우수한 학생들을 지도하기 위한 최선의 선택이므로 교사 선발에 이르기까지 오랜 시간을 두고 수 차례의 면접과 함께 수업계획, 교육관 등에 대하여 듣고 선별하여 선택 한다. 본교의 교사로 결정이 된 후에도 지속적인 회의와 연구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맞는 최선의 교육방법을 찾도록 한다.
Q 부설 AIA어학원을 새롭게 오픈 했는데, 기존 어학원과 다른 점이 있는지.
본교 부설 어학원은 미국 현지인들 남녀노소 누구라도 영어를 말할 수 있지만, 얼마만큼의 지식수준을 기반으로 하느냐에 따라 대화의 수준이 달라지지 않겠느냐는 생각으로 영어를 말하는 것에 집중해 온 기존 영어교육 방식과 지향점을 다르게 하고 있다. 그러므로 본원은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인재를 만드는 교육기관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Q. 이곳 커리큘럼 특징에 대한 간략하게 요약한다면.
국내외로 진학 시, 교과과정 상의 요구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는 미국 교과과정을 중심으로 교육하되, 단순한 강의식 교육방식이 아닌 토론과 자기주도학습이 강조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Q. 초등학교 교육과정도 있다는데, 어떻게 운영되고 있나.
미국학제 커리큘럼에 의한 명문 국제사립학교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운영중인 초등학교 (Grade 1~5)는 원어민 선생님들이 영어로 미국 교과서 (English, Reading, Math, Science, Social Study)를 공부하고 선택과목으로 국어, 중국어를 배우며 수영, 1인1악기, 태권도, 승마 등 다양한 Activity로 전인적 교육을 시키고 있다. 특히 Small Class의 토론식 수업으로 창의성과 발표력을 키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데 조금도 부족함이 없는 명문 사립국제학교임을 자부하고 있다.
문의 031-969-9977
미니 Inerview-ACEESS International Academy 윤태화 교장
영어 말하기만 잘하면 될까요?
AIA아카데미는 이런 윤 교장의 교육적 가치를 적극 반영한 ‘인재를 만들기 위한 교육 기관’ 입니다. 미국 현지인들은 남녀노소 누구나 영어를 말할 수 있지만, 얼마만큼의 지식수준을 기반으로 하느냐에 따라 대화의 수준이 달라지게 된다. 윤태화 교장은 “영어를 말하는 것에 집중해 온 기존 영어교육 방식과 지향점을 달리해야 한다”고 전하며, “영어는 지식인으로서 지식을 얻고 표현하는 데에 있어 하나의 도구일 뿐입니다. 그 도구가 어떻게 사용되어야 적절한 지를 인식하고 있는 점이 타 교육기관과의 차이점이라고 생각한다”며 액세스인터내셔널아카데미가 추구하는 기본 교육정신을 강조했다.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