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5년 개원 이래 지역사회 주민들의 열린 배움터로 자리매김한 아주대학교 평생교육원. 연평균 1,600여명의 수강생이 전문/교양 프로그램, 학점은행제, 자격증 아카데미, 최고관리자 인문학 과정, 골프 최고위 과정 등 다양한 120여 개의 교육과정으로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부동산 경매투자로 성공할 수 있는 방법론과 그에 필요한 전문성을 배울 수 있는 ‘부동산 경매투자비법’과 대인관계나 진로선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홍성민 교수의 ‘인상학(관상학), 사주학’은 이곳의 대표 강좌다.
구직은 물론 창업을 준비하는 자격증 강좌 또한 인기. 국가공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화훼장식기능사&플라워스타일링’외에도 ‘어린이 영어지도사’, ‘아동미술실기지도사’, ‘아동미술심리지도사’, ‘노인건강운동&실버체조지도자’ 프로그램은 한국대학평생교육협의회 자격증이 주어진다. 최근에는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발효와 천연식초’와 ‘한방꽃차소믈리에’를 찾는 수강생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는 행복한 은퇴 후 생활을 설계할 수 있는 ‘은퇴 후 Active senior로 생활하기’와 ‘와인 소믈리에’, ‘전통 민화’ 프로그램 개설이 눈에 띈다. 또한, 카페테라랩 트레이닝 센터와 연계하여 전문 실습과정을 연습하고 자체 시험까지 볼 수 있는 ‘바리스타 2급 자격증’ 과정은 수강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문의 : 031-219-1564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