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귓속형 보청기, 더 편안할 수는 없을까?’
지멘스보청기가 3D프린터로 보청기를 생산한다고 밝혔다. 2005년 보청기 제작에 3D프린팅 시스템을 도입한 지멘스보청기는 시스템도입 10년 만에 수작업 시스템으로 만들던 귓속형 보청기 제작 시스템을 3D 프린팅 시스템으로 바꾸게 되었다. 귓속형 보청기 중 보급형 모델들에 3D 제작 시스템을 적용한 것을 시작으로 3D 제작 시스템 적용 제품군을 점점 확대하여 내년에는 100% ‘3D 디자인과 프린팅’으로 귓속형 보청기를 제작하게 된다.
새로운 시스템이 적용되면 컴퓨터로 외이도의 모양을 계산하여 보다 정교하게 제작할 수 있고, 균일한 품질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고객들의 외이도 모양을 3D 스캔 데이터로 저장할 수 있어서 귓속형 보청기를 추가 제작하거나, 보청기 외형을 교체할 때 귓본을 새로 채취할 필요가 없어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도 있다. 20년 이상 보청기 제조 경험을 가진 장인의 경험과 최첨단 컴퓨터 기술의 만남으로 지멘스보청기는 한 층 더 고객의 니즈에 가깝게 다가서게 되었다. 부천에서는 독일지멘스보청기 부천센터에서 3D프린팅 시스템으로 제작하는 주문형 보청기를 만나볼 수 있다.
문의 032-326-888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