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배사이길 공방들과 함께 하는 전시 & 체험 프로그램 풍성해
서초구 방배사이길 한복판에 위치한 갤러리토스트에서 ‘예술가들과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를 열었다.
116명의 작가의 작품을 착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방배사이길 공방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다.
박혜준 리포터 jennap@naver.com
예술을 사랑하는 이들이 함께 즐기는 자리 마련해
<아트바겐2展_착한 그림장터>를 주최하는 갤러리토스트는 역량 있는 젊은 신진 작가 발굴과 전시 후원으로 다양한 현대미술의 장을 펼치고, 다채로운 예술 프로그램으로 미술의 대중화, 예술의 생활화를 실천하며 지역과의 상생에 노력해왔다, 이번에 다섯 돌을 맞아 ‘예술가들과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를 열었다. 바로 8월 28일까지 열리는 <아트바겐2展_착한 그림장터> 전시. 이번 전시는 침체된 미술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마음으로 116명의 작가들이 적극 참여해 만남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작품 크기와 상관없이 특별가 ‘30만 원’의 가격으로 작품을 출품하고 수익금의 일부는 국제아동복지연합에 기부된다. 갤러리토스트에서 제안하는 잠재력 있는 젊은 작가 116명의 400여 점 작품으로 준비된 이번 나눔의 전시는 대중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마음에 드는 작품을 착한 가격에 소장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나누는 장(場)이 될 것이다.
핸드페인팅 도자기, 낙타인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열려
특히 이번 전시는 갤러리에서 밖으로 나아가 지역과 소통하며 서초구 방배사이길 일대의 8개 공방과 함께 하는 예술축제도 열린다. 방배사이길은 방배동 함지박사거리와 서래초등학교 뒤편의 골목길로, 거리에는 이국적 느낌의 아트갤러리와 공방, 카페가 오밀조밀 모여 있다. 이번 행사에는 아우름, 꽁뜨, 오가니끄마켓, 내찬기, 키논, 에솝, 도나리, 세라워크 등 8개 공방이 참여한다. 전시 기간 중 전시, 프리마켓, 체험 프로그램, 거리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이루어지며 핸드페인팅 도자기, 스텐실 기법의 기념쿠키, 낙타인형 만들기, 선물포장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이번 <아트바겐2展_착한 그림장터>는 회화, 조각, 판화, 사진, 도예, 가죽공예 등 1호 크기부터 30호 정도의 다양한 크기와 장르의 작품들이 출품되고 방배사이길 공방들과 함께 준비한 프로그램(표 참조)으로 볼거리가 다양하다.
●전시기간 : ~ 8월 28일
●전시장소 : 갤러리토스트
(서울시 강남구 서초구 방배로 42길 46, 3층)
●전시구성 : 회화, 사진, 판화, 드로잉, 조각, 도예,가죽공예, 일러스트 등
●부대프로그램 : 방배사이길 공방 8곳
체험프로그램(전시기간 중 방배사이길 일대)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