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을교육공동체에서 진행하는 경기 꿈의 학교에서는 2차 신입생을 모집한다. 꿈의 학교는 크게 <학생들이 만들어가는 꿈의 학교>와 <학생들이 찾아가는 꿈의 학교>로 나눠 운영된다. ‘학생들이 만들어가는 꿈의 학교’는 학생들이 주체가 돼 스스로 운영 계획을 세우고 방과후, 주말, 방학 기간 동안 운영되는 학교다. ‘학생들이 찾아가는 꿈의 학교’는 교사, 학부모, 비영리단체, 개인, 지자체가 참여해 방과후 및 방학기간 등을 활용해 운영하는 계절형 꿈의 학교다. 고양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꿈의 학교 프로그램은 7월 16일까지 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village.goe.go.kr/)에서 통합 접수를 받고 있다.
<학생들이 만들어가는 꿈의 학교>
▶ Dream Rainbow School이라는 영어 뮤지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2016년 7월부터 2017년 2월까지 지속되는 과정이다. 영어뮤지컬을 통해 창의적 예술 활동과 융합 교육을 지향하는 학생 자치 모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 Game 메이커 꿈의 학교는 게임 제작이 가능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를 활용해 창의력을 증진하며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는 과정이다. 2016년 7월부터 시작해 2018년 8월까지 진행되며 초·중학생 20명을 모집한다.
<학생들이 찾아가는 꿈의 학교>
▶ 심심풀이 음식놀이터는 중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하며 음식과 인문학을 접목해 인간의 가치와 지혜를 배우고, 친구들과 협업을 통해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2016년 7월부터 2017년 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마칭밴드 꿈의 학교는 중학생과 고등학교 1학년생 30명을 대상으로 하며 관악기, 타악기, 목관악기 등의 청소년 마칭밴드를 구성해 음악을 즐겨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2016년 7월부터 2017년 2월까지 운영된다.
▶ Creative Maker 꿈의 학교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3까지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하며 2016년 7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아두이노 키트를 활용해 기초전자회로 이론을 학습하고 3D 프린터, 센서 및 모터를 이용해 로봇제작, 코딩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