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 살균제 사태를 보면서 우리가 무심코 사용해 왔던 많은 화학제품들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흔하게 사용하던 제품이 뿌리는 형태의 모 회사 페브리즈 제품. 환경부와 해당 회사가 유해하다 의심받던 성분을 공개하고 기준치를 초과하지 않았다고 발표했으나 여전히 공기 중 흡입에 대해 유해성을 주장하는 일부 학자들이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는 꺼림직 하다.
하지만 평소 간편하게 사용하던 제품의 편리성이 아쉬운 주부라면 천연 성분으로 섬유탈취제를 직접 만들어 사용해 보면 어떨까? 재료는 가까운 천연화장품(비누) 공방에서 구입 할 수 있다
>>>천연 페브리즈(200ml) 만들기
재료
무수에탄올, 정제수, 스프레이용기, 천연 아로마 오일(라벤더, 레몬, 유칼립투스, 스윗오렌지 등)
만드는 방법
① 스프레이 용기에 무수에탄올을 2/3 계량한다
② 용도에 맞는 아로마오일을 각 20방울(1ml)씩 총 80방울(4ml)정도 넣어 잘 섞어준다
③ 스프레이 용기의 나머지 부분을 정제수로 채워 흔들어 주면 완성
이 외에 유아 대상의 살균 스프레이용으로 만들 경우 무수에탄올 50% 유기농 레몬아로마오일 1ml, 정제수 50%를 섞어 장난감, 유모차 등에 뿌려주면 된다. 비슷한 방법으로 두통이 및 어깨결림 완화용 아로마민트 스프레이나 불면증 예방에 좋은 침실용 룸스프레이도 만들 수 있다.
또한 천연 아로마오일 이용하면 천연화장품, 천연 숙성비누는 물론 각종 세제, 섬유린스, 천연탈모방지샴푸, 방향제 등 다양한 제품을 직접 만들어 쓸 수 있다.
도움말 일산천연화장품 & 비누만들기
전윤숙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