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과의 외식이나 직장 동료와의 회식, 또는 모임에서의 식사 장소로 자주 이용하게 되는 곳이 바로 고기집이다. 그 중에서 양념재운 고기를 불판에 올려 구워먹는 갈비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다.
안양 평촌동에 위치한 예주갈비는 이런 양념갈비를 맛있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점이다. 탁 트인 넓은 매장에 크고 작은 다양한 테이블이 마련돼 단체부터 개인까지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집의 대표 메뉴는 돼지왕갈비. 두툼한 고기를 양념에 재워 구워먹는 왕갈비는 부드러운 육질에 양이 푸짐해 만족도가 높다. 특히 참숯을 넣은 화로 위에 불판을 올리고 고기를 굽기 때문에 향긋한 숯불 향까지 더해 고기의 맛을 배가시키기도 한다.
돼지왕갈비의 가격은 300g에 만원. 다른 집에 비해 저렴한 가격 덕분에 가족 외식이나 직장인들 회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돼지왕갈비 외에도 왕갈비를 매콤하게 즐기는 ‘매콤 돼지왕갈비’와 삼겹살, LA갈비와 소왕갈비, 소갈비살 등도 맛볼 수 있다.
뿐만 아니다. 고기 외에 다양한 식사 메뉴도 준비돼 있다. 갈비탕과 설렁탕, 제육볶음은 물론 김치찌개, 열무말이국수, 냉면 등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이들 메뉴의 가격은 대부분 5000~6000원 정도로 다른 식당들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매장 한쪽에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이 마련돼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은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지상과 지하에는 주차 걱정 필요 없는 너른 주차장도 마련돼 있다.
모든 메뉴는 포장을 할 수 있으며, 단체 예약도 가능하다.
위치 : 안양시 평촌동 성지스타위드 건물 옆
문의 : 031-425-1171
이재윤 리포터 kate2575@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