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위상이 높아졌다.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영어가 절대평가로 바뀌면서 어느 때보다 수학성적이 중요해졌다. ‘수학의기적2357’의 박경아 원장은 “수학은 위계성이 뚜렷하기 때문에 어떤 교과보다 체계적인 학습이 필요하다”며 “수학의기적2357은 수학과목의 전 교육과정을 꿰뚫는 교육으로 내신은 물론 대입까지 책임진다”고 설명했다.
후곡 학원가에 문을 연 수학의기적2357을 찾아 박경아 원장을 만나보았다.
교육과정 꿰뚫는 수학전문학원
수학의기적2357은 수학전문학원이다. 이곳은 박경아 원장을 비롯한 강사 전원이 수학 교육 전공자이자 교육전문가이다. 때문에 늘 ‘학생’이 ‘교육의 중심’에 있다.
20년 이상의 강의경력을 자랑하는 박경아 원장은 “수학교육을 전공했기 때문에 교육과정을 꿰뚫어 보고, 상위 개념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한다”며 “아이들이 수학을 즐겁게, 놓치지 말고 공부했으면 좋겠습니다”고 말한다. 또한 “교육전공자답게 학생들을 면밀하게 관찰해서 수학 성적은 물론 진로까지 확실히 끌어주고 싶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수학의기적2357은 독서실 운영으로 주목받고 있다. 독서실은 그날 배운 내용 중에 이해하지 못한 내용이나 과제를 해결하는 곳이다. 독서실 관리는 상냥한 김형선 상담실장이 맡았다. “학생마다 맞춤 관리를 합니다. 문제풀이과정을 섬세하게 관찰해서 첨삭을 하고, 취약점과 원인을 파악합니다. 문제풀이의 전 과정을 알려주는 대신, 핵심개념만을 제시한 후 학생 본인인 직접 풀어갈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데 중점을 둡니다.”
확실한 개념 이해와 심화 학습 거쳐
수학의기적2357은 개념학습과 심화학습을 강조한다. 당장의 성적향상을 위해 양적인 공부를 시키기 보다는 기본 개념부터 차근차근 정확하게 익혀가도록 지도한다. 그런 다음 기본 문제를 풀면서 취약점을 찾고, 수학능력을 키우는 심화문제에 도전하게 한다.
“개념은 정확하고, 간결하게, 예시는 재미있게 듭니다. 그리고 심화학습을 꼭 거칩니다. 학교진도에 맞춰 단순한 문제풀이만 반복한다면 대입은 성공하기 힘들기 때문이지요. 같은 점수의 두 학생이라도 문제해결능력은 각자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사고력을 키워주는 심화가 꼭 필요합니다.”
교재는 개념을 익힌 후 심화학습, 문제해결력까지 단계별로 기를 수 있도록 빈틈없이 준비했다. 교재는 학생의 수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또한 수학노트 공부법도 활용한다. 체계적인 문제풀이와 효율적인 오답노트로 학업성취도를 높인다.
내신과 수행평가, 수능까지 전략적으로 준비!
수학의기적2357에서는 내신과 수행평가, 수능까지 전략적으로 준비한다. 최근 발표된 입시원안에 따르면 학생종합생활기록부가 더욱 중요해졌기 때문에 내신 및 수행평가를 철저하게 관리한다.
황윤정 고등부 팀장은 “요즘은 단과대별로 입시요강을 발표하기 때문에 고등수학은 교과와 비교과 영역을 아우르는 전략적인 준비가 필요하다”며 “아이들이 가급적 중3 이전에 진로를 결정 할 수 있도록 교육자의 입장으로 면밀히 주시하고 지도해야 한다”고 말했다.
고등부는 정규반과 모의고사반이 있다. 모의고사 반은 진도가 끝난 고2와 고3을 대상으로 토, 일요일 각각 4시간씩 수업을 한다. 초등 경시 수업은 주 3회 2시간씩이다. 중등과 고등 정규수업은 주 3회 3시간씩 수업한다. 수업정원은 5~6명이다.
스페셜 반 모집!
수학의기적2357은 스페셜 반을 운영한다. 원장 직강으로 운영되는 스페셜 반은 ‘현행 학교 수업을 따라가기 힘든 중 1,2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정원은 5명, 선착순 모집이다. 박경아 원장은 이 반을 “학교 수학 수업이 버거운 학생들에게 그 원인을 찾아 수학 성적과 자신감을 업 시켜주는 비밀클리닉 수업입니다.”라고 한다.
입시설명회
5월 20일 오전 10시 30분 ‘2017 대입설명회 및 학원 설명회’를 연다. 미리 예약해야 한다.
앞으로 설명회는 분기별로 꾸준히 열 계획이다.
미니인터뷰-박경아 원장
![](http://www.localnaeil.com/FileData/UserFiles/Image/News/new_원장님 이미지.jpg)
수학을 피할 수 없다면 즐겁게 공부해야 합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동기부여를 해서 스스로 공부하려는 의지를 심어줘야 합니다. 초등 저학년까지는 책과, 여행, 그리고 부모님의 정서적인 지원이 중요합니다. 초등 고학년부터는 아이를 믿어주면서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저희는 수학교육 전공자로서 교육자의 철학을 가지고 아이들을 바라보며, ''입시'' 와 ''진로'' 라는 큰 플랜을 짜는 것에 수학이 잘 융합하도록 돕는 것에 사명감을 갖고 있습니다.
위치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로 537, 5층 501호
이남숙 리포터 nabisuk@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