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농협, ‘로컬푸드 페스티벌’ 개최
농업인과 소비자의 어울림 한마당, 14일과 15일 풍산점에서 열려
경기도 로컬푸드직매장을 선도하고 있는 일산농협(조합장 김진의)이 농업인과 소비자의 어울림 한마당 ‘로컬푸드 페스티벌’을 개최하다.
5월 14일, 15일 양일간 진행되는 ‘로컬푸드 페스티벌’은 일산농협 로컬푸드직매장 풍산점(일산동구 숲속마을 1로 34)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페스티벌 주요행사로는 천연비누 만들기, 고양쌀 인절미 만들기 체험 등의 체험 행사와 고양 배다리 막걸리 시식, 우리두부 맛보기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당일 1만원 이상 구매고객 중 선착순 1500명에게 ‘오늘의 농산물’이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이 외에도 추첨을 통한 경품행사와 윷놀이, 팽이치기 등의 전통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로컬푸드’는 지역에서 생산된 먹거리를 장거리 이동과 다단계 유통을 거치지 않고 지역에서 소비하는 새로운 먹거리 유통문화를 의미한다. 최근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와 함께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산농협은 2014년부터 로컬푸드직매장을 운영, 현재 풍산점과 일산점 두 곳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연매출 100억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진의 조합장은 “일산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이 이렇게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와 농업인의 서로에 대한 신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개장 2주년을 맞아 로컬푸드 페스티벌을 준비한다고 밝혔다.
위치 : 고양시 일산동구 숲속마을1로 34 (풍산동주민센터 옆)
문의 : 031-906-3666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