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는 지난 12월 11일(금) 오전 10시부터 서초구 보건소에서 ‘맘스든든 건강부모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제1기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맘스든든 건강부모 만들기’는 임신부터 출산, 육아까지 생애주기별 개발된 프로그램으로써 부모의 책임감을 일깨워주고 자녀 건강관리 교육까지 책임지는 서초구만의 건강자녀 양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10월부터 보건소를 비롯한 관내기관의 협력지원을 받아 15차시에 걸쳐 제1기 건강부모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을 이수한 주민에게는 ‘건강부모면허증’을 수여했다. 현재 자녀를 둔 부모는 물론, 임산부와 예비 아빠, 조부모까지 총 151명의 교육생이 참석했고, 교육장소도 보건소부터 산후조리원, 학교, 산부인과 등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수료식에는 교육생들의 신선하고 의미 있는 기부 약속까지 실현되었다. 수료자들은 ‘건강부모면허증’취득을 기념해 아프리카 등 제3국에서 가정출산으로 위험에 노출된 산모들이 안전하게 아이를 낳을 수 있도록 ‘가정용 출산 세트’를 기부하겠다는 약속을 했다. 자발적으로 모금한 기부금 320,000원은 ‘국경없는 의사회’에 기탁되고, 제3국 산모 20여명에게 ‘가정 출산 세트’가 지급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