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는 100세 시대 대비 경력단절여성 및 미취업청년의 취·창업을 위한 맞춤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경기도, 성남시 등의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직업훈련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현재 2016년 국비지원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소셜미디어, 오픈마켓을 활용하여 1인 창업을 희망하는 분들을 위한 ‘오픈마켓파워셀러’, 자유학기제 및 방과후 학교를 대비한 강사 양성과정인 ‘방과후지도사’ ‘직업큐레이터’, 전문화된 기업회계에 맞춤화된 ‘세무회계사무원’, 한방병원 및 한의원으로 취업지원이 가능한 ‘한방의료행정지원사’ 과정 등이다.
고용노동부와 성남시가 지원하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으로는 ‘모바일콘텐츠디자이너 양성과정’이 있다. 이 과정은 성남시 인근 거주 청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한 사업으로 남성도 지원 가능하다.
이밖에 실업자·재직자들의 자격증 취득이나 분야별 실무 중심의 심화학습이 가능하도록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업무가 쉬워지는 오피스실무’ ‘이틀만에 엑셀의 신 되기’ ‘한식조리사’ 등의 교육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또한 직업상담·커리어 컨설팅 전문교육으로 ‘직업상담사2급 대비반’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실무’ ‘전직지원전문가 실무과정’의 수강생도 모집 중이다.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는 1998년 개관한 경기도 지정 기관으로 직업훈련 및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직업훈련프로그램 이외에도 조리, 공예 등의 다양한 사회문화 강좌를 포함, 매년 250회 이상의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여성 종합취업지원기관으로서 여성에게 특화된 직업능력개발훈련과 취업정보제공 및 취업알선, 여성의 사회참여확대와 고충상담 등을 통하여 성평등사회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의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031-718-6696, www.snw.or.kr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