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모교육 ‘우리 아이를 위한 선물, 감정코칭’ 특강
부천시립도서관은 26일 오후 2시 상동도서관에서 북스타트 부모교육 특강을 연다.‘우리 아이를 위한 선물, 감정코칭’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특강은 자녀와 부모의 올바른 관계 정립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 특강은 HD가족클리닉 전문상담가인 한이숙 감정코칭 강사가 진행한다. 한 강사는 EBS <우리 선생님이 달라졌어요>, <모성대탐구 마더 쇼크> 등에서 감정코칭팀을 이끌었던 풍부한 감정코칭 경험을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032-625-4737
▶ 송내도서관 그림책 특강
부천시립도서관은 4월 14일 오전 10시 송내도서관에서 ‘우리 아이 그림책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제52회 도서관 주간을 맞이해 독서문화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그림책 교육 전문가 이경숙 강사의 진행으로 열리는 이번 특강은 그림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및 연령별 그림책 추천 및 고르는 방법, 그림책 종류별 스토리텔링, 그림책 활용 방법 등을 배운다.
시는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참가자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그림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도서관 홈페이지 문화교실코너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문의 032-625-4512
▶ 야간 독서문화를 위한 인문학 강좌
부평도서관에서는 주간에 도서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해 야간 독서문화 프로그램인 인문학 강좌를 연다. 오는 4월 4일부터 시작되는 올빼미의 첫 강좌는 테너이자 서울교육대학교, 강원대학교 외래교수인 강신덕 강사와 함께「인문학, 클래식에 빠지다」를 주제로 클래식과 인문학을 접목해 인문학을 흥미롭게 풀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강좌에서는 오페라, 시, 가곡 등 다양한 클래식 음악을 파헤쳐 보고 그에 얽힌 스토리를 알아보는 클래식과 인문학과의 만남으로 진행된다. 기간은 오는 4월 25일까지 이며,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4회 차 강의로 진행되며, 중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문의 032-510-7313
▶ 메모의 습관을 배우다
부천시립도서관이 오는 4월 16일 꿈빛도서관 시청각실에서 <메모 습관의 힘>을 쓴 신정철 작가를 초청해 특강을 연다. 신 작가는 서울대학교 응용화학부와 동대학원을 졸업했으며, 한양사이버대에서 상담심리학을 공부했다. 현재 LG전자 소재기술원에서 책임연구원으로 재직하고 있다.
신 작가는 자신만의 경쟁력을 만들 수 있는 새로운 공부법으로 ‘메모 습관’을 제시하며 ▲메모는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창의성을 부르는 메모 ▲생각의 재료를 수집하는 메모법 ▲메모 습관 만들기 ▲메모 습관은 삶을 바꾼다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특강은 70명 선착순 무료이다.
문의 032-625-4629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