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것조차 귀찮아하는 아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요즘이다.
정보를 많이 가지고 있는 것에 비해 정보를 꺼내서 펼치거나 서술 또는 활용하는 것은 어려워한다. 많은 양과 점점 복잡해지는 요즘아이들에게 마인드맵은 필수일 수밖에 없는 것이다.
무작정 외워서 공부하는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똑똑하고 현명하게 공부하지 않으면 시간만 낭비할 뿐이고 아이들은 더 지치고 힘들게 된다.
상위1%의 비밀 학습법으로 유럽에선 이미 나만의 노하우 마인드맵으로 많은 아이들이 공부 중이다.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CEO 빌 게이츠는 "마인드맵퍼가 우리의 정보 민주주의를 다음 단계로 끌어올린다" 고 뉴스위크지에서 언급했다.
전세계 응시생의 0.01%만이 만점을 받을수 있다는 국제수능에서 만점을 받은 박승아 학생도 방송에서 마인드맵으로 공부한 것을 소개한바 있다.
이렇듯 효율적인 학습방법인 마인드맵은 이미 주목받고 있다.
6개월 전 아무리 노력해도 제자리 걸음이던 이주현 학생은 친구를 통해 마인드맵을 알게됐고 고민 끝에 마인드맵을 배우러 왔다. 정말 열심히 마인드맵을 배웠다.
결국 17등에서 5등 이라는 성적을 만들어 냈고, 공부의 즐거움을 느끼기 시작했다.
저학년의 경우 말의 순서가 뒤죽박죽이던 아이들이 책을 읽고 독서 마인드맵을 발표하는 모습에 어머님들은 깜짝 놀라기도 한다.
듣는 사람뿐만 아니라 스스로도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상,하위 단어들을 분류하여 방사형으로 표현했기 때문이다.
또한 위치를 정해 머릿속에 저장하기 때문에 정보를 꺼 낼때 헷갈리지 않고 활용할수 있게된다.
요즘 아이들이 마인드맵을 배워야 하는 이유인거다.
많은 아이들이 마인드맵으로 즐겁게 1등 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란다.
다음 컬럼 에선 마인드맵(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 하도록 하겠다.
수원마인드맵스쿨 조흥주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