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인재양성을 위해 안산 꿈키움 장학생을 선발한다. 기존 ‘애향장학금’이라는 명칭으로 선발하던 장학제도를 청소년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안산꿈키움장학금’으로 변경했다.
선발 공고일 현재 본인이 계속하여 1년 이상 안산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거나 부모가 계속하여 3년 이상 안산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고등학생과 대학생 가운데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재능이 뛰어난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대상에 따라 우수장학생과 저소득층 학생을 선발하는 희망 장학생으로 나눠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인원은 고등학생 394명, 대학생 80명으로 총 474명이며, 신청서는 출신 고등학교장이나 대학교총장의 추천을 받아 학교를 통해 3월 25일까지 일괄 제출하면 되고, 검정고시를 통해 대학교에 진학한 신입생은 주소지 관할 동장이 추천할 수 있다. 다만, 올해부터는 대학신입생의 경우 개별신청도 가능하여 개별신청의 경우에는 추천절차를 생략할 수 있다.
올해 전체 장학금 예산 규모는 8억7,300만원이며, 개인별 장학금액은 고등학생은 1분기 장학금 35만원씩 총 4분기에 140만원, 대학생은 1학기 수업료를 400만원 한도에서 연 1회 지원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재)안산인재육성재단(031-481-3454)으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