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12일(토) 서울시에서 개최한 학교와 함께 하는 공유 한마당에서 동덕여고의 ‘서초구와 동덕여고가 함께 하는 공유 경제학교’가 공유서울으뜸상을 수상했다. 8개 학교(초등학교 1개교, 고등학교 7개교)가 참가한 이번 대회는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공유 활동을 발표하는 자리였다. 공유서울으뜸상을 수상한 서초구의 공유경제학교는 학교 내 공유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5월부터 동덕여고를 거점으로 운영해왔다. 토요일 시간을 이용해 학생들에게 공유경제의 개념 및 사례들을 알려주는 강연을 실시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공유경제를 실천하고 있는 공유기업(카쉐어링 쏘카, 공유독서실 공독, 은평구 공유 물품센터, 재능공유 온오프믹스, 정장 공유 열린 옷장)을 탐방하여 실제 체험함으로써 공유경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었다. 또한 지난 9월 5일(토요일)에는 공유경제 실천 아이디어 발표회를 열어 학생들이 학교에서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사업들을 발굴하여 9개 팀이 야간자율학습실 공유, 운동기구 공유, 필기용품 공유, 축제용품 공유 등 다양한 공유 아이디어를 발표하였으며 발표 아이디어를 실천한 후 11월에는 실천결과 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