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고입시, 중등 고등미술학원, 대학주최실기대회, 실기공모전, 수학능력시험 등 이 모든 요소의 최종 목적은 ‘명문 미대의 합격’이다. 이 목적 달성을 위해 목표설정과 목표를 향한 노력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목표설정은 빠를수록 좋으며 치밀한 준비과정이 필요하다. 이 두 가지는 변치 않는 진리다. 목표가 정확하게 설정된 학생은 미래 자신의 모습을 꿈꾸며, 그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전문가 선생님과 함께 치밀한 준비를 한다. 평소 입시생들을 보았을 때 ‘좀 더 일찍 미술전문교육을 받았더라면 시간과 비용이 오히려 더 적게 들었을 텐데’ 라며 아쉬운 생각이 들 때가 많다.
성실하게 실기능력을 쌓아가며 성적을 안정적으로 잡아가는 학생은 ‘중학교 때 부터 목표를 세우고 준비한 인재였다’는 사실이다. 대부분의 중학생 중 미술에 관심 있는 학생은 일찍이 예고입시를 준비한다. 이런 경우는 대부분 목표 한 예고입시에 성공한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는 일반계 고등학교에 진학하여 보다 큰 꿈을 꾸며 미대입시라는 최종 목표를 향해 다시 한 번 도전한다. 대입성공사례를 보더라도 예고학생 뿐만 아니라 일반계 고등학생의 합격이 다수를 차지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올해 내가 지도하는 학생 중 수상하거나 합격한 학생도 일반계 고등학교의 미대입시 지망 학생이 더 많다.
본원에서는 중고등부 학생이 명문 미대입시를 위해 다음과 같이 준비시킨다.
첫째, 저학년 때부터 ‘탑클래스-특화수업’을 통해 차별화된 지도아래 표현능력과 조형능력을 키움과 동시에 창의적 발상력을 만들어 간다. 둘째, 정기적인 명문대 방문 탐방수업(대학별 졸업전시와 학과별 과제 전 견학 및 교수님, 선배님과 의 만남)을 한다. 이를 통해 보다 현실성 있는 목표를 세워가고 미래 선배들의 작품과 생활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해 준다. 셋째, 명강사를 정기적으로 초청하여 다양한 미술수행능력을 탐구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특별강의를 진행한다. 넷째, 명문미대에 합격할 수 있는 성적을 만들기 위해 무료독서실을 운영하고 성적과 학습형태를 학습코칭 전문가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탑클래스 입시는 차별화된 수업을 진행해야할 필요가 있고 검증된 교육시스템을 통해 표현에만 치우치거나 정해진 포맷에 길들이지 않는 창의적인 수업을 소화시킨다. 명문미대를 원한다면 좀 더 일찍 준비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받는 게 좋다.
김종민 부원장
탑클래스창아미술학원
031-917-0503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