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강서교육지원청교육장배 초·중학교 수영대회
서울특별시강서교육지원청(교육장 송정기)에서는 지난 3일 잠실학생수영장에서 제19회 강서교육지원청 교육장배 초·중학교 수영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총 412명이 참가하여 학생들의 수영 실력을 겨루었다. 종목별, 학년별, 남녀별로 구분, 타임레이스로 117경기가 진행됐고 1,2,3위에게는 교육장상이 수여된다. 1~2위를 차지한 학생은 2015 교육감배 수영대회에 강서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강서고등학교 1학기 강서미래인재상 추천
강서고등학교(교장 김동원)가 1학기 강서미래인재상 추천을 받는다. 분야별 ▲창의인성부문 ▲인문인재부문 ▲이공인재부문 ▲문·예·체능인재부문 ▲어학인재부문으로 학생부의 교과, 비교과 영역평가요소 및 관련 분야 당해 연도 실적으로 평가한다. 한 학기 한 분야에만 추천할 수 있고 동일학년 동일 분야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단 해당 학기 교내봉사 6일 이상의 징계를 받은 학생은 제외된다. 수상 비율은 학년별 분야별 5명이다.
대일고등학교 과학탐구반(I.F) 과학 체험활동
대일고등학교(교장 이우일)가 과학탐구반(I.F) 과학 체험활동을 지난달 18일 오전 10시에 본교 과학실(물리실)에서 과학탐구반(I.F) 1, 2, 3학년 총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삼성 테크윈 무인자율주행분야 연구원을 초빙해 유무선통신과 첨단기술의 활용, 센서와 GPS, 무인자율주행차 등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했다.
명덕고등학교 양의종 교사 제17회 전국교원발명품경진대회 은상 수상
명덕고등학교(교장 윤형탁) 양의종 교사가 제17회 전국교원발명품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양 교사의 발명품은 ‘선상비상탈출용 밴드풀림장치’다.
명덕챔버오케스트라(명덕고·명덕여고·명덕여중) 하계음악캠프 및 제5회 정기연주회
명덕고등학교와 명덕여자고등학교, 명덕여자중학교로 학생들로 이루어진 명덕챔버오케스트라가 지난 8월 5일부터 7일까지 KCU 음악대학에서 여름캠프를 진행했다. 또한 캠프 마지막 날 목동 KT체임버홀에서 명덕챔버오케스트라 제5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학업과 병행하며 무더운 여름 내내 준비한 이번 음악회는 더위에 지친 관람객들에게 큰 기쁨과 감동을 선사하고 학생들에게는 하나의 하모니를 만들어 가는 과정 속에서 큰 깨달음과 소중한 가치를 배우는 기회가 됐다.
양정중학교 효도음악회
양정중학교(교장 윤일수) 관현악단은 지난 7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서울시니어트타워(주) 가양센터 송도아트홀에서 효도음악회를 개최했다. 65명의 관현악단 회원들은 오이환 교사의 지도로 이번 공연을 위해 지난 5월부터 연습을 해왔다. 장미축전서곡, 강원도 뱃노래, 베사메무초 등 민요부터 클래식까지 다양한 장르에 걸쳐 9곡을 연주했다. I''ll follow you는 엥콜곡으로 공연했다.
신화중학교 글로벌인재양성동아리 길거리 인터뷰
신화중학교(교장 이영숙)는 세계 속에 주역이 될 우리 신화인의 꿈을 담아 조직된 ‘글로벌인재양성동아리’ 학생들이 학교 밖으로 나가 지난 달 27~31일 길거리 인터뷰를 진행했다. 15명 정도의 학생들은 인사동과 이태원 거리에서 외국인에게 인터뷰를 진행한 후 UCC를 제작, 관련 자료를 학교게시판과 홈페이지에 올렸다.
양화중학교 ‘우리가족 역사 발견하기 UCC 공모’ 당선
서울시교육청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우리 가족 역사 발견하기 - 광복 70년! 할아버지, 할머니께 들어봐요’라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할머니·할아버지, 아빠 또는 엄마, 친척들로부터 광복 이후 살아온 이야기를 듣고 새롭게 발견한 가족의 역사를 글·역사신문·PPT(초)·UCC(중·고) 등의 작품으로 제작해 시상했다. UCC 부분에서 양화중학교가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서울등명중학교 ‘제1회 DM 쇼케이스 공연’등명중학교(교장 윤웅호)의 예능의 끼를 갖고 있는 학생들에게 발표의 장을 만들어주기 위해 지난달 17일 제1회 DM 쇼케이스(등명중 소발표회)를 시청각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결과보다는 과정 중심의 학생 교육을 중요시 여겨 학생회를 중심으로 학생들의 적성과 소질을 발견하기 위한 자율동아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댄스반, 밴드반, 힙합반 등 24개 반 동아리 회원들이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서울등서초등학교 동화구연과 함께하는 예능융합교육
서울등서초등학교(송준헌 교장) 돌봄 교실에서 지난 6일 11~12시 ‘동화구연과 함께하는 예능융합교육’ 여름방학 특강이 펼쳐졌다. 특강은 한국동화구연협회에서 동화 “투덜부 엉이”를 주제로 음악, 미술, 체육 등이 융합된 활동으로 학생들이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동화구연 시작 전 ‘할아버지 시계’를 배경음악으로 틀고 마술을 통해 동기유발을 시킨 후 다양한 상상을 할 수 있는 사진과 피카소 그림 등을 보여주고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참여할 수 있게 유도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