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애향장학회가 성적우수 및 특기장학생 등 6개 분야에 걸쳐 총 245명의 장학생을 선발한다. 장학회에 따르면 공고일 현재 계속해서 2년 이상 과천시에 거주하면서 대학에 다니는 대학생 100명과 고등학교에 재학하는 고등학생 145명 등 총 245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장학금 액수는 고교생 분기당 41만6천760원, 대학생 연간 400만 원이다. 모집 분야는 성적우수, 일반, 특기, 다자녀, 장애인가정 장학생, 농업인 등 6개 분야로, 올해 새로 농업인 분야가 추가됐다.
성적우수 장학생은 직전 학년의 학업성적(신입생은 입학 전 중, 고등학교 3학년 성적)이 100점 기준 90점 이상이거나 학업순위가 상위 10% 이내인 학생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일반장학생은 직전 학년의 학업성적(신입생은 입학 전 고등학교 3학년 성적)이 100점 기준 60점 이상이거나 학업순위가 상위 80% 이내인 학생(고교생 미적용) 중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선발한다.
특기 장학생은 과학 및 예체능 등 분야에 소질과 재능이 뛰어나 전국단위 이상 대회에서 3위 이상 입상한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외에 다자녀 장학생은 1가구 3자녀 이상 가정의 학생을, 장애인가정장학생은 장학생과 부모 또는 학생 본인이 장애인이면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농업인 장학생은 농업에 종사하는 직계 가족의 학생을 대상으로 각각 선발한다.
신청방식은 관내 소재 고교 재학생만 학교에서 일괄 추천하며 대학생 및 관외 소재 고교생과 관내 소재 고교 신입생의 경우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대학교 신입생추가합격자의 경우 내달 17일까지 각각 장학회 사무국으로 개별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는 과천시애향장학회 사무국(과천시의회청사 1층)에서 받거나 과천시청 홈페이지(http://www.gccity.go.kr) 고시, 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접수하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