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적성에 맞는 ‘맞춤형’ 자원봉사 활동을 안내하고 있다. 지난 여름방학에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던 ‘청소년 영어동화책 만들기’ 프로그램을 지난 1월 20일(수), 23일(토) 2차례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청소년 영화 동화책 만들기’ 프로그램은 외국어 고등학교에 다니는 한 청소년의 제안으로 영어 재능을 살려 한글의 우수함과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콩쥐팥쥐’라는 전래 동화책을 청소년들이 직접 영어로 번역하고, 성인 자원봉사자들의 감수를 거쳐 한글을 배우고자 하는 저개발 국가 청소년들에게 한글 교재로 제공하게 된다. 또 오는 2월에는‘스토리가 있는 키친가든’가족봉사단을 모집할 계획이다. ‘스토리가 있는 키친가든’은 지난 2012년부터 이어온 가족봉사단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공동 텃밭을 가꾸어 수확물을 사회복지 대상자,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정기 봉사활동이다. 이밖에도 서초구립방배유스센터에서는 ‘학교폭력, 성폭력, 지역사회 인식개선’에 대한 교육 및 캠페인, 레크리에이션과 UCC제작 활동에 참여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서초푸드뱅크에서는 소외 계층에게 일상적인 생활용품을 지원하기 위해 음식을 소포장하거나 배달하는 봉사자를 모집한다. 또한 사랑의복지관에서는 장애인들의 복지를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장애인 가정 반찬 지원과 장애이해교육, 장애체험 등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봉사활동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서초구 자원봉사센터에서 모집 중인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려는 청소년은 ‘1365 자원봉사 포털(www.1365.go.kr)’ 또는 서초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seochov.or.kr)를 통해 신청하거나 서초구자원봉사센터(02-573-9252)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