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과외& 그룹형 수업의 장점으로 확실한 실력 향상 이끌어
학습한 내용을 실제 자기 것으로 확실히 만드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는 학습의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실제 성적 향상에도 이는 크게 영향을 미친다. 초, 중, 고 영수전문 <맥스영수>는 ‘내가 아는 것과 내가 안다고 착각하는 것’을 구별할 줄 아는 능력, 즉 메타인지능력을 향상시키는 학습법을 통해 확실하고 탄탄한 성적 향상을 추구하고 있다.
남에게 설명할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 되어야 진짜 자신의 것
맥스영수에서는 수학, 영어 모든 과목에서 기본적으로 메타인지학습법을 도입하고 있다. 메타인지란 ‘진짜 안다’라는 뜻으로 실제 심리학자나 교육학자들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소위 공부를 잘한다는 아이들은 이 메타인지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즉 자신이 아는 것도 안다고 착각하는 것 혹은 모르는 것을 구분할 줄 아는 능력이 학습 능력과 향상에 직결된다는 것이다. 맥스영수 김지원 원장은 “초등부터 고등까지 기본적으로 메타인지 학습법을 통해 연습한다. 이를 통해 학습 내용을 자기의 것으로 만들었다고 확인한 이후에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맥스영수에서는 ‘멘토-멘티’ 시스템을 학습에 적용시켰다. 먼저 진도가 나간 학생이 멘토가 되어 멘티 학생에게 지도해주는 것으로, 학습 욕구나 성취감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반복을 통해 자신이 제대로 알 수 있는지 알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어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다. 1차적으로 멘토멘티 학습을 통해 확인과 테스트 과정을 거치고 개별진도가 진행된다. 김지원 원장은 “학습 분위기가 학생 스스로 일궈나가는 자기주도적 학습을 하고 있는 것과 같다.어린 초등학생들도 마치 대학생들의 스터디 모임 같은 분위기가 조성된다. 스스로 일궈나가는 맥스영수만의 자기주도적 학습 진행으로 어린 초등학생수업에서도 마치 대학생들의 스터디 모임 같은 학습 분위기가 조성된다. 때문에 그 학습 효과와 성취도에 있어선 자부한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기본 시스템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학생 개개인의 역량과 수준에 따른 맞춤 개별지도는 필수적이다. 영어와 수학 모든 과목에서 각 학생들마다 개별 커리큘럼과 진도 일지를 작성하고, 각 학습 부분별 능력을 꼼꼼히 체크하고 확인하다. 마치 1:1 과외의 장점을 취할 수 있는 것이다. 협업 형태와 개별 맞춤 지도로 개인과외와 그룹형 수업의 장점을 모두 취할 수 있는 셈이다 학생들끼리 주도하는 협동학습과 교사의 맞춤지도로 그룹스터디 수업과 1:1 개인과외의 장점을 모두 취할 수 있는 셈이다.
수업은 소수정예를 기본 원칙으로 한다. 적게는 2~3명, 많게는 6명을 넘지 않도록 반을 구성해 집중도 높은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원장급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능력 있는 강사진들
학생들의 학교 적응 능력이나 학습 자세에 선생님들이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그만큼 누가 이끄느냐에 따라 가르침을 받는 학생들의 인생 방향이 달라질 수 있다. 학원도 마찬가지. 강사의 실력은 곧 학원의 자신감이 되며, 실제 학생들의 전반적인 학습 성과에도 영향을 준다. 이런 점에서 김지원 원장은 “맥스영수의 강사진은 영어, 수학 모두 원장급 이상의 경력을 가진 분들로만 구성돼 있다”며 강조했다.
영어 과목은, 연세대 문학석사 출신으로 현장에서 오랫동안 아이들을 접해 온 김지원 원장을 비롯해 아이비리그 출신, 유명 영어학원에서의 경험을 갖춘 강사진이 강의를 맡고 있다. 특히 수학의 경우엔 더 세분화되고 특화된 교육을 위해 문과, 이과 수학 전문 강사를 초빙했다. 서울대를 졸업하고 압구정 투탑 브레인 영재학원을 비롯해 대치동과 잠실 유명 학원을 거친 부원장 강사를 비롯해 연세대 수학과 출신의 서울 EM학원 고등부 전임 경력이 있는 이과 수학 담당 강사, 연세대 졸업 후 중고등부 강사를 역임해 온 문과 수학 담당 교사들이 자신의 역량을 학생들에게 그대로 전달하고 있다.
초등부 영어의 경우 원어민 수업이 병행되며 일기와 독서지도를 꾸준히 지도하고, 수학은 학교시험 대비, 서술형 집중 훈련, 성적상승 비밀노트 작성을 진행한다. 특히 책의 진도를 그대로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학생의 진도와 학습 내용에 따라 자체적으로 교재를 재편집해외국 아이들이 말을 배워가는 과정과 흡사하게 언어를 익힐 수 있도록 일명 ‘패턴잡이’교육을 실시한다. 중. 고등부에서도 자체교재를 이용하며 각 학생별 개별 파일을 준비해 진도를 나아간다.
맥스영수학원은 영어관, 수학관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관에는 도서관을 갖추고 있다. 관별로 다양한 영어 원서를 비롯해 수학동화, 수학 만화 등을 구비해 두어 학생들이 언제든지 쉬어가며 독서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위치: 일산동구 마두동 850-4(정발고 후문 냉천초 후문)
문의: 031-907-1519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