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수 예단 침구 전문점 ‘웨딩123 자미온’
혼수의 모든 것, 여기서 한 번에 해결해요~
연애기간이 끝나고 결혼을 결정하면 그때부터 바빠진다. 식장 선정부터 각종 혼수 및 예단 준비에 이르기까지 결혼은 두 사람만의 문제가 아닌 두 집안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특히 딸 가진 부모라면 한 번씩 고민하게 되는 예단. 복잡하고 어렵기까지 한 예단 준비를 한 곳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다고 해 웨딩123 자미온 염창점을 찾았다.
하산수 리포터 ssha71@gmail.com
애교 예단세트, 방짜 유기 세트 등 다양한 예단 선택 가능
웨딩123 자미온 염창점은 9호선 염창역 2번 출구에서 1분 거리에 있는 현대아이파크 상가 지하에 있다. 10년 전 ‘웨딩123’ 온라인 카페로 시작한 혼수 예단 침구 전문점으로 결혼 준비를 하는 이들에게는 꽤 이름이 알려진 곳이다.
예단이란 결혼을 할 때 신부가 시부모님께 의식주를 잘 챙겨드린다는 의미로써 현재는 침구, 반상기, 수저, 옷값을 일컫는다. 웨딩123 자미온에서는 침구류는 자미온 제품을, 수저와 반상기는 행남자기 및 한국도자기 제품뿐 아니라 무형문화재 77호인 김수영 유기 반상 세트까지 백화점과 동일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취급하고 있다.
그밖에도 거울, 귀이개, 도장집 등 시부모님들께 드리는 애교 예단세트가 인기품목으로 자리 잡았으며 예단비를 드릴 때 쓰는 예단편지와 현금서식지 등이 갖춰져 있어 처음 자녀를 결혼시켜 예단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도 상세한 상담 및 준비가 가능하다. 웨딩123 자미온 구경희 대표는 “예년에 비해 혼인 건수가 줄어들어 전체적인 예단의 규모가 줄었다고는 하지만 결혼을 준비하는 이들 입장에서는 좋은 이미지를 남기기 위해 예단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많다”라고 설명한다.
최근에는 반상기세트로 도자기 제품보다는 구리로 만든 방짜 유기 제품이 가장 잘나가는 제품이다. 방짜 유기란 유기의 여러 종류 중 가장 품질이 좋은 유기로 구리와 주석을 78:22로 합금해 수제작으로 불에 달구어 가며 두드려서 만든 그릇이다. 녹이 잘 슬지 않고 음식을 오랫동안 담아놓아도 부패되지 않을 만큼 항균작용이 뛰어나며 가볍고 닦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방짜 유기 수저로 밥을 먹으면 잇병이 나지 않을 만큼 몸에 유익하다는 점과 흔하지 않은 그릇이란 점 때문에 예비 시어머니들이 가장 받고 싶어 하는 예단 중 하나라고. 반상기 세트는 박스에 포장한 후 원색의 보자기로 예쁘게 포장해 귀한 혼수의 이미지를 더해준다.
최고급 침구류 40~50% 할인가로 구입 가능
웨딩123 자미온에서는 백화점에 납품하는 자미온 침구류를 40~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시어머니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색깔로 골라 주문할 수 있고 황금색이나 잔잔한 꽃무늬 자수가 들어간 이불이 고급스러움을 더해 인기다.
이불은 양단이불이나 보료세트로 주로 맞추며 시부모님들의 선물이므로 이불 보자기에 예쁘게 포장해 배달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혼수는 개개인별 취향이 최대한 반영되는 상품이라 주문을 하면 맞춤 제작에 일주일가량이 소요된다. 이불은 4계절용으로 제작되며 봄가을은 솜을 빼고, 겨울에는 솜을 더 넣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불 소재로 양단이나 너도밤나무로 만든 모달 등을 사용해 촉감이 면보다 부드럽고 시원하다.
시부모를 위한 이불 외에 친척들에게 하나씩 전달하는 인사 이불도 취급하며 신혼부부들을 위한 혼수 이불과 평상시 사용하는 차렵이불도 갖춰져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최근에는 신부 뿐 아니라 신랑이 신부 부모에게 이불을 선물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고.
예단뿐 아니라 결혼식 당일에 쓰는 폐백음식을 주문하면 정성껏 준비해 식장으로 배달해 주기도 한다. 구 대표는 “저희 매장은 마진을 최대한 줄이고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판매하는 박리다매 전략을 쓰고 있다”라며 “혼수나 예단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저렴하면서도 친절하게 상담해 줘 입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고객이 대부분”이라고 말한다.
주소 강서구 염창동 282-19 현대아이파크 지하 103호 (올리브영 지하)
문의 02-3664-5077~8 http://cafe.daum.net/happywed123
영업시간 (평일) 오전 9시 30분~오후 7시
(주말 및 공휴일) 오전 9시 30분~오후 6시
휴무 연중무휴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