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금융정보과는 금융전문 교육기관 유비온(와우패스)와 함께 오는 9월 5일 ‘제3회 전국 고교생 금융경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산대학교 금융정보과와 유비온이 주최하는 금융경제 경진대회는 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전국 규모 금융경제 분야 경시대회이다.
대회는 총 80문항을 100분 내에 풀어내는 형태로 진행된다. 문제유형은 금융유형 50%, 복합경제유형 30%, 시사경제 10%, 일반경제상식 10%이다. 문제의 난이도는 선행학습 중심의 다른 경시대회와는 달리 일반 및 특성화고 학생들이 학교수업을 충실히 이수하면 풀 수 있는 수준의 문제 중심으로 출제된다는 게 주최측의 설명이다.
이번 경진대회와 관련 안산대학교 금융정보과 백진욱 교수는 “많은 경진대회가 특목고나 비평준화지역 고등학생들에게 유리하게 출제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이번 금융경제 경진대회는 이런 부분을 완전히 배제했다”며 “금융경제라는 딱딱한 주제를 고등학생들의 눈높이에서 풀어낼 수 있도록 문제가 출제된다. 안산에서 개최되는 만큼 지역 고등학생들이 많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진대회 출제분야 등의 정보는 경진대회 홈페이지(www.wowpass.com)를 참조하면 된다.
참가를 원하는 고교생은 오는 8월 21일까지 경진대회 홈페이지(www.wowpass.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용 및 학습자료는 무료이다. 개인 및 단체 접수 모두 가능하다.
문의 : 안산대학교 금융정보과(031-400-7173, finance@ansan.ac.kr) 또는 금융경제연구소(02-3782-8868, swimsing@ubion.co.kr)로 문의하면 된다.
이춘우 리포터 leee874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