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인동에 자리한 반찬가게 곰곰이네 푸드스토리의 최예화 사장은 “처음에는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를 위해 개인적으로 건강에 좋은 메뉴로 식단 짜서 음식을 제공하다가 입소문이 나 지금은 많은 사람들에게 반찬을 만들어 제공하게 되었다”며 “아이 셋을 키우며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사용한 신선한 재료와 건강한 요리법 그대로 반찬을 만들어 제공하니 마치 집에서 만든 건강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어서 호응이 좋다”고 말했다
최 사장은 내 가족이 먹는 음식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재료의 신선도를 위해 매일 장을 보아서 음식을 만든다. 그래서일까? 이곳에서 사온 음식은 며칠을 보관해도 신선하고 맛이 변하지 않는다. 모든 재료는 국산을 사용하고 고기도 마장동에서 최고급 한우만을 사오는 등 최상급 재료만을 사용해 가정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신선한 맛으로 인기가 많다. 때문에 대부분의 반찬이 빨리 떨어지므로 내가 원하는 반찬을 사고 싶다면 오전에 구입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좋은 재료를 사용해 이익률을 낮출 수 있는 것은 요리부터 판매까지 가족이 함께 운영하기에 가능한 것. 제철 재료가 보약이라는 생각으로 제철에 나오는 재료들을 많이 사용해 신선한 반찬을 만드는 곰곰이네 푸드스토리는 손님초대요리부터 밑반찬까지 100여 가지 반찬으로 가짓수도 다양하며 매일 장을 보아 당일 판매할 양 만큼만 만들기 때문에 재고가 없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원하는 요리는 예약도 가능하다.
윤지해 리포터 haeihaei@naver.com
위치 안양시 동안구 귀인로 190번길 103
문의 031-386-192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