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안양천 철새탐조교실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위해 가까운 안양천에서 겨울철새를 관찰하는 ‘2015년 안양천 철새탐조 교실’을 개설, 참가자를 모집한다. 철새탐조 교실은 내년 1월 7일부터 2월 말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서 4시까지 총 7회에 걸쳐 숲 해설가 안내에 따라 안양천변의 여러 포인트를 돌며 철새 탐조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겨울 철새가 안양천을 찾는 이유와 종류, 생태 등에 대한 재미있는 스토리텔링과 텔레스코프, 망원경 등을 활용한 철새 탐조활동은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 환경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초등학생 및 중학생은 참가 희망일 2주 전에 양천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 02-2620-3588
2015년 우리동네 보육반장 모집
양천구에서는 내년 1월 11일까지 적재적소의 동네 보육자원 정보를 알려 주는 ‘우리동네 보육반장’을 모집한다. ‘우리동네 보육반장’은 내 아이 보낼 적당한 어린이집 찾기, 떼쓰기·배변훈련 등 발달단계에 따른 육아상담, 우리동네 나들이 장소, 놀이터, 도서관, 체험관, 소아과 등의 정보를 알려주고 상담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18세 이상인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보육교사 3급, 사회복지사 2급, 유치원 정교사 2급 이상의 자격이 있을 경우 우대된다. 근무기간은 1월부터 12월까지며 주 5일 하루 2~3시간(주 총 14시간)이고, 월 급여는 약 55만원(4대 보험 본인부담금 포함) 수준으로 지급받는다.
안양천 추억의 썰매장 개장
양천구는 안양천 신정교 피크닉광장에 썰매장을 설치하고 24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양천 제방 정비과정에서 발생한 흙을 쌓아 만든 이 썰매장은 약 7m 길이로 가운데에서 양쪽으로 동시에 내려갈 수 있다. 이 썰매장에서는 비료포대에 볏짚을 넣어 만든 썰매가 제공된다. 썰매장 주변에는 캠프파이어장, 톱질체험장 등이 함께 마련됐다. 캠프파이어장에서는 개인이 가져온 고구마, 감자 등을 현장에서 구워먹을 수 있다. 톱질체험장에서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폐수목에 톱질을 하며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오후 5시다. 비료포대 썰매는 무료로 빌릴 수 있다. ☎ 02-2620-3591
양천구 등산연합회 송년의 밤 개최
양천구 생활체육 등산연합회(회장 이석용)는 지난 19일 목동 CBS 19층 웨딩홀에서 2014년 정기총회 및 송년회 밤을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3대 이석용 회장이 대의원 전원 찬성으로 2015년도 4대 회장으로 재선임됐다. 또한 이상봉 감사도 유임됐다.
태원그룹 신월종합복지관에 의류와 쌀 기증
태원그룹은 지난 12일 신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동호)에서 사랑의 이웃돕기 전달식을 가졌다. 태원그룹이 후원한 이 행사는 사회적 취약계층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역량과 자원을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의류 2000여벌과 쌀 50포대를 신월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후원품은 신월종합사회복지관, 한빛종합사회복지관, 신정종합사회복지관, 양천어르신종합사회복지관, 양천지역자활센터를 통해 양천구 지역주민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