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음식도 그렇지만 장어구이는 특히 재료가 중요하다. 장어가 얼마나 신선하고 통통한지에 따라 맛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예술공원에 위치한 안양풍천민물장어는 적당한 두께에 잔뼈 없이 잘 손질되어 있는 장어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전라도일대 양식장에서 공수한 국내산 민물장어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이곳은 참숯으로 구어 고소한 장어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장어 1kg을 주문하면 실중량 600g 분량의 장어가 나온다. 손질시 뼈와 머리 등을 제거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숯불에 석쇠가 달궈지면 손질된 장어를 올려 굽는다. 이때 매장 벽면에 적혀 있는 장어 맛있게 먹는 법을 참고하면 좀 더 맛있게 장어를 구울 수 있다. 먼저 장어에 녹차소금을 솔솔 뿌리고 껍질부분을 위로 향하게 불판에 올려놓는다. 껍질부분을 위로 향하게 놓으면 장어가 오그라들지 않고 잘 구워진다. 장어가 앞뒤로 골고루 익으면 1.5cm 정도 크기로 자르고 세워서 살짝 더 익히면 기름기가 빠지면서 담백하게 구어진다.
앞뒤로 잘 익은 장어를 소스에 찍어 생강채와 함께 삭힌 깻잎에 싸서 먹는 맛이 좋다. 이집에서는 장어와 함께 추어만두가 나오는데 숯불에 올려 장어와 함께 구워먹으면 후라이팬에 구워 먹을 때와 다른 고소한 맛이 있다. 장어는 1kg(600g)에 4만8000원이며 만두는 한 접시 5000원에 추가주문이 가능하다.
풍천민물장어가 위치하고 있는 안양예술공원은 국내는 물론 세계 유명 작가들의 작품이 공원과 산 아래까지 전시되어 있어 예술작품을 감상한 후 점심 모임을 갖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위치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831
문의 031-473-4774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