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마트에서도 안심 쇼핑 가능해요
고양시는 중. 소형 식품 판매매장 19개소를 대상으로 ‘위해식품판매차단시스템’을 시범 구축한다. ‘위해식품판매차단시스템’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서 제공하는 부적합한 회수대상 식품 정보를 대한상공회의소의 코리안넷을 이용해 판매업체에 실시간으로 전송하면 매장 계산대(POS단말기)에서 바코드 스캔 시 해당 위해상품의 판매를 원천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시는 이달 말까지 매장 내 POS 단말기가 설치된 중,소형 식품매장 19곳을 선정하고 7월중 설치 완료해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고양포돌이작은도서관 하반기 개관
고양경찰서 내에 ‘고양 포돌이 작은도서관’이 올 하반기 개관한다. 198㎡(60평) 규모의 ‘고양 포돌이 작은도서관’에는 열람실, 어린이 안전교육장, 북카페 등이 설치되며 4천권 이상의 각종 도서가 비치될 예정이다. 고양경찰서 인근에는 학원가와 상가 및 옥빛마을, 별빛마을 등 아파트 단지들이 있으며 지도초등학교, 지도중학교 등 학교도 가까이에 있어 지역주민과 학생들이 많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양청년드림캠프’ 원스톱 일자리 지원 서비스 제공
청년 실업 대책이 시급한 지금, 전문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받아보고 싶다면 고양청년드림캠프를 방문해 볼만 하다. 지난 2013년 문을 연 고양청년드림캠프는 진로탐색과 일자리연결, 인생 멘토링까지 종합적, 체계적이 서비스로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한다. 직업인 멘토와 청년 멘티가 만나 소통하는 청년 Job談(담) 멘토링, 일자리 매칭 상담 전략 등은 구직 청년들에게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 고양청년드림캠프는 하반기에도 다양하게 펼쳐질 계획이다. 청년드림잡페스티벌, 청년박람회, 캣취업프로그램, 청년드림데이 등 다채로운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031-8075-3677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