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와 동아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 24회 전국독서올림피아드''가 열린다. ''전국독서올림피아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독서능력 평가대회이다. 초·중등 학생들이 양질의 책에서 접한 영역별 독서능력과 통합적 사고력이 어느 정도인지 평가해 참가자에게 효율적인 독서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열린다.
독서올림피아드에 참여하는 학생은 대회 준비를 통해서 사고논리와 창의성을 기를 수 있으며 독서능력과 통합적 사고력에 대한 평가 결과도 알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 영역별 독서능력과 통합적 사고력 객관적으로 평가
이번 대회는 오는 8월 22일 오후 2시에 서울, 경기, 강원, 경상, 전라, 제주의 전국 45개 지역 시험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참가희망자는 6월 1일부터 사전 접수가 가능하며 6월 15일부터 7월 17일까지 5주간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공식 홈페이지(www.hanuribook.or.kr)에서 온라인 참가신청서를 등록하면 된다. 참가비는 2만 원이다.
초등학생은 학년별 5권, 중학생은 학년통합 4권의 지정 필독서를 읽고 대회에 참여하면 된다. 필독서를 구입하면 대회참가비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영역별 독서 수준을 진단하고, 그에 따른 맞춤형 독서 방향을 제시한 평가 결과표를 제공한다.
결과는 오는 10월 6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평가 결과에 따라 초등학생부 학년별 우수학생 6명, 중학생부 1명의 대상 수상자에게 20만 원 상당의 도서상품권을 증정하고, 학년별 백분위에 따라 학년별 상위 30%까지 금ㆍ은ㆍ동상과 도서상품권을 수여한다.
시험 1차시는 내용 중심의 독서능력을 평가하는 문제들로 객관식으로 출제되며, 2차시는 통합적 사고력을 평가하기 위해 서술형 문제와 논술식 독서감상문 형식으로 출제된다.
“방학 때 좋은 책을 읽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 더불어 전국적인 평가를 통해서 자신의 위치를 알아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이라고 한우리 유수정 원주지부장은 설명했다.
문의 033-766-1988(한우리독서토론논술 원주지부)
임유리 리포터 vivian831@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