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어디까지 가보았니 ‘수륙양용 아쿠아버스를 탈 수 있는 곳’
경인아라뱃길 일대 이색 관광…아라타워, 요트장, 생태공원, 영종대교기념관 등
물속을 달리는 버스 시원하네~
하절기로 접어들면서 주말 나들이 기회가 늘고 있다. 이럴 때 가족 나들이 코스를 잡는 일도 주부의 고민 중 하나. 집에서 멀지 않지만 하루 다녀오기에 적당한 이색 장소는 어디일까. 얼마 전 운행에 들어간 수륙양용 아쿠아 버스를 타러 가보자. 시원한 물길을 가르는 신기한 체험이다.
< 경인아라뱃길 정서진에 가면 수륙양용버스가 붕붕
우리나라에서도 외국처럼 수륙양용 버스를 타게 되었다. 일명 아쿠아버스라 불리는 교통수단이 지난 15일부터 운행에 들어갔기 때문이다. 아쿠아버스를 탈 수 있는 곳은 부천과 가깝다.
경인아라뱃길 아라인천여객터미널이 위치한 정서진에 가보자. 이곳은 바다에서 강으로 이어지는 아라뱃길의 출발지이다. 이곳 뱃길을 달리는 수륙양용 아쿠아버스는 육지와 바다를 이어서 운행하는 버스이자 배이다.
아쿠아버스는 미국 보스턴과 호주 골드 골드코스트 등 해외에서 덕투어로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버스는 이미 해외에서 관광용으로 운행되어왔지만, 한국에서 선보인 것은 아라인천여객터미널 수로에서가 처음이다.
이 버스는 순수 국내 기술로 약 11억 원을 들여 개발되었다. 특히 버스는 수상 운행 시 안전 설비를 이중삼중으로 갖췄다. 또 복원성 검사도 수없이 거쳤다. 수륙양용버스에 올라보자.
< 육로로 수변관광 후 입수
먼저 버스에 오르면 안내 승무원들로부터 코스와 구간별 관광 팁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육지에서 최고 시속 140㎞, 물에서 18.5㎞까지 속력을 낼 수 있다는 아쿠아버스. 총 소요 시간은 약 60~70분이다.
코스를 살펴보면, 육로에서는 아라인천역객터미널을 출발해 → 국립생물자원관 →경인아라뱃길 바람소리언덕 → 시천나루 → 시천가람터 → 매화동산 → 아라마루 → 아라폭포를 따라 운행한다.
육로 운행이 끝나고 마지막 20분가량은 다시 아라인천여객터미널로 돌아와 입수를 하게 된다. 이어진 수상 코스는 시천나루를 지나 계양역에서 유턴하여 다시 터미널로 돌아오며 시간은 약 15분 내외이다.
아쿠아버스 투어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다. 버스는 하루 6회에 걸쳐 매시 30분 간격으로 출발하기 때문에 터미널 도착 즉시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 아쿠아 관광과 이어지는 곳곳의 체험학습장
높이 3.7m, 길이 12.6m, 폭 2.49m에 무게는 12t, 여기에 260마력의 대형버스 엔진 1개와 같은 마력의 선박엔진 2개 등 총 3개의 엔진이 장착된 대규모 수륙양용버스관광이 끝났다면, 주변 볼거리로 이동해보자.
모처럼 주말 나들이 길에 자녀를 위한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으면 더더욱 보람차다. 아쿠아버스가 출발하는 정서진 일대에는 둘러보면 좋을 곳들이 이어져 있다. 먼저 아쿠아버스 출발지인 아라인천여객터미널에서는 전망대 외에도 휴식과 식사 등을 해결할 수 있다.
터미널 옆에 자리한 아라홍보관과 전망대도 볼거리 중 하나이다. 홍보관에서는 물과 관련한 각종 영상물과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다. 또 홍보관과 연결된 23층 높이의 아라전망대에 오르면 멀리 인천바다와 아라뱃길 갑문 등을 한 눈에 들어온다.
이밖에도 일대에는 수도 서울과 가장 서쪽 끝을 상징하는 정서진터와 생태수변공원, 요트장과 산책로 등이 바닷바람을 쏘이며 즐기도록 서로 연결되어 있다. 또 길 건너 영종대교기념관에 들르면 바다가 한 눈에 들어온다.
영종대교기념관에서는 1년 후에 받는 우체통, 세계 최대 규모의 소원성취곰, 바다위에 복층다리로 놓인 공법전시관, 2층 전망대의 20배율 망원경, 갯벌과 바다, 풍력발전기 등을 체험하고 감상할 수 있다.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Tip 아쿠아버스와 아라뱃길 일대 더 자세히
* 수륙양용버스 요금-성인 3만원, 청소년 2만 5,000원, 12세 이하 어린이 2만원
* 문의 1670-3355
* 주변관광코스 - 정서진 생태공원, 수향7경 아라마리나 요트, 수향2경 아라마루 아라타워, 수향1경 정서진 아라빛섬
* 찾아가는 길
→ 승용차-인천광역시 서구 정서진로1 41
→ 대중교통-7호선부천지하철 부평구청역 인천지하철 환승-계양역 공항철도 인천국제공항방면으로 환승-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 하차- 버스77-1 이용 9개 정거장 후 인천아라여객터미널 하차.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