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내손동 롯데마트 건너편에 위치한 ‘황제짬뽕’. 작은 규모의 동네 중국집이지만 점심이나 저녁시간엔 줄을 서야 맛볼 수 있는 이 동네 유명 맛 집이다.
간판에서 알 수 있듯이 이곳의 대표 메뉴는 황제짬뽕. 꽃게, 오징어, 주꾸미, 조개, 소라, 홍합 등 십여 가지의 해물과 양파, 양배추 등의 채소를 수북하게 쌓아올린 별미 중의 별미다. ‘짬뽕계의 황제’라고 칭해도 좋을 만큼 재료를 아끼지 않았다.
맛은 어떨까? 각종 해산물과 면발은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매콤함이 더해져 먹는 내내 즐겁다. 거기다 짬뽕의 맛을 결정짓는 국물은 아끼지 않은 해산물과 채소 등의 재료 덕분에 감칠맛이 돌고 매콤하며 시원하기까지 하다. 매운 맛을 특히 더 좋아한다면 ‘황제얼큰짬뽕’을 추천한다. 황제짬뽕보다 좀 더 매콤하게 짬뽕을 즐길 수 있다. 이렇게 푸짐한데도 가격은 6,000원. 맛과 양에 비해 가격이 착한 까닭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고 있다.
짬뽕과 함께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자장면은 쫄깃한 면발에 적당한 농도의 춘장이 더해져 짜지 않고 맛있다. 좀 더 색다른 자장면을 즐기고 싶다면 ‘매운 짜장’을 주문해 보자. 고추기름이 감도는 ‘매운 짜장’은 매운 맛과 춘장이 어울려 느끼함을 살짝 잊게 만들어준다. 자장면의 가격은 3,500원, ‘매운 짜장’은 4,500원으로 즐길 수 있다.
새콤달콤한 맛으로 입맛을 돋우는 탕수육도 매운맛과 보통 맛으로 나눠져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가격은 양에 따라 9,000원과 15,000원이다.
중국 음식점이지만 배달은 되지 않고 포장은 가능하다.
위치 : 의왕시 내손1동 롯데마트 건너편
문의 : 031-426-8210
이재윤 리포터 kate2575@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