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 내내 부천 지역 곳곳에서 풍성하고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5일 어린이날은 물론 이후 주말마다 어린이와 청소년, 지역 내 어르신을 위한 축제와 공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어려운 경기 탓에 부모노릇 자식노릇하기도 쉽지 않은 요즘, 돈 들고 길 막히고 사람들로 붐비는 먼 길 나들이 대신 집과 가까운 동네에서 알찬 프로그램을 만끽하며 오붓하게 보내보자.
부천종합복지관, ‘푸른 꿈 큰 잔치’ 어린이날 축제
부천종합사회복지관은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제24회 ‘푸른꿈 큰잔치’ 어린이날 대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소사본동에 자리한 산새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5일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어린이는 물론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꾸며질 예정이다. 다양한 공연으로 축제처럼 치러지는 기념식을 비롯해 참여마당, 놀이마당, 먹거리마당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있다.
신나는 요술풍선, Jump Jump 방방, 장애물 과자 따먹기 등으로 구성된 놀이마당과 페이스페인팅, 봉숭아물들이기, 어린이날 사행시 짓기, 떡메치기, 파이토칼라 캠페인 등으로 구성된 참여마당이 예정돼 있다. 또 즐거운 버블쇼와 행운권 추첨, 솜사탕, 빵, 우유 등 먹거리마당도 펼쳐진다. 특히,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아동들에게는 빵과 우유가 선물로 제공될 예정이다.
소사노인복지관, 어버이날 기념 ‘孝(효) 나눔 한마당’
소사노인복지관은 오는 5월 8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괴안근린공원에서 지역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어버이날 기념 ‘孝(효) 나눔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행사를 진행하며, 민요와 트롯, 사물놀이 등의 효도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오전 11시 30분부터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관내 경로식당이 준비한 어버이날 특식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행운권 추첨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청소년의 달 기념 ‘10대를 즐겨라! 5월을 즐겨라!’
부천시 청소년 관련 시설에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기 위해 다채로운 청소년 행사를 준비했다. ‘10대를 즐겨라! 5월을 즐겨라!’라는 주제로 치러지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을 비롯해 축제, 공연, 토론,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청소년 어울림 마당은 5월 9일 오후 2시 오정대공원에서 공동체놀이와 길거리 공연 등으로 꾸며지며, 5월 16일에는 상동 구지공원에서 문화공연과 체험거리가 마련된다. 또 5월 23일에는 안중근공원에서 청소년동아리 공연과 체험, 먹거리 부스 등이 운영되며, 같은 날 송내동에 자리한 나래 앞마당에서는 음악, 춤, 의상 등을 소재로 한 아프리카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5월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마다 부천시청소년수련관의 책과창에서는 문화공연과 카페데이, 청소년독서토론동아리 ‘간서치’가 책을 읽어주는 부대행사가 진행되며, 5월 9일과 10일에는 1박 2일 일정으로 가족캠프 ‘토토가’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5월 9일 부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한 성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5월 16일 상동 구지공원에서는 청소년장터와 체험부스, ‘부천을 즐겨라’ 미션게임 등이 준비돼 있다. 또 5월 16일 부천시여성청소년센터에서는 ‘바삭바삭 갈매기’ 전민걸 작가와 함께 하는 책놀이와 체험부스, 아카펠라 공연 등이 예정돼 있다.
또 5월 23일 도당산 벚꽃동산 야외무대 일대에서는 가족 오리엔티어링대회와 체험부스, 동아리 공연 등이 열리며, 같은 날 오정대공원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부스를 중심으로 청소년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웅진플레이도시, ‘패밀리 페스티벌’
웅진플레이도시가 5월 가족의 달 황금연휴를 맞아 5월 1일부터 5일까지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온 가족이 즐거운 도심 속 패밀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가 총 출동하는 ‘어린이날 캐릭터 스페셜!’ 이벤트로 어린이들의 영원한 대통령 뽀로로와 친구들이 펼치는 신나는 노래와 율동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뽀로로파크 싱어롱쇼>와 퍼레이드&포토타임을 비롯하여 투니버스 인기 애니메이션 ‘안녕 자두야’의 캐릭터와 함께 하는 ‘자두야 놀자’ 이벤트 존도 마련된다.
장경선 리포터 sunny082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