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카페, +α가 있어 즐겁다
분위기 있는 카페, 그곳에 개성 있는 아이템이 더해져 색다른 즐거움과 재미를 안겨주는 곳들이 있다. +α가 있어 매력을 더하는 곳들. 우리 동네에서 만날 수 있다.
김수정 리포터 whonice@naver.com
“오늘은 어떤 과자에 차를 마셔볼까?”
세계의 과자가 가득한 ‘카페 오르소’
‘카페 오르소’는 한창 분위기 있는 카페가 속속 들어서고 있는 파주시 동패동 한울마을 카페거리에 위치해 있다. 아담한 규모에 편안한 분위기를 지닌 이 카페는 언뜻 밖에서 보면 평범해 보이는 외관을 지녔다. 하지만 문을 열고 들어서면 색다른 광경을 볼 수 있는데, 한쪽 벽면을 가득 메운 형형색색의 수입 과자들이 그것이다. 이곳은 차나 음료는 물론 세계 각국의 수입 과자들을 진열, 판매하고 있다. 커피에 먹기 좋은 로투스 비스킷, 리츠 같이 대중적인 과자는 물론 평소 쉽게 만나기 어려웠던 다양한 수입과자들도 판매한다. 커피나 차를 마시며 곁들여 먹을 과자를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요새 이곳에서 인기 있는 제품은 수입산 허니버터칩과 펑리수, 로투스 비스킷, 비첸지 미니스낵 등이다. 카페 메뉴로는 커피나 음료, 수제와플 등이 마련돼 있다.
위치: 파주시 동패로 65 (동패동 1933-5, 한울마을 카페거리)
문의: 031-945-7249
“카페야? 가구 전시장이야?”
가구 카페 ‘지미앤코 빅바이츠’
파주 운정에 편안하게 차나 간단한 식사를 즐기며 가구 구경도 할 수 있는 가구 카페가 있다. 바로 ‘지미앤코 빅바이츠’가 그곳. 도시적이고 모던한 매력을 풍기는 이곳 카페는 건물 내부, 바로 옆에 지미앤코 퍼니처의 쇼룸이 서로 연결이 돼 있어 카페에서 차나 간단한 식사를 한 후 편안하게 쇼룸에서 가구들을 구경할 수도 있다. 소파, 침대, 테이블, 의자 등 다양한 생활가구와 소품들을 전시, 판매해 선택의 폭이 넓다.
지매앤코 빅바이츠 카페 매장 인테리어에 쓰인 가구들은 대부분 지미앤코 퍼니처의 제품들이다. 매장 곳곳에 전시된 가구들을 보고 맘에 들면 구입할 수도 있다. 특히 원하는 사이즈에 따라 맞춤형 주문 제작이 가능해 실용적이다.
메뉴는 각종 차와 음료, 맥주, 칵테일 등과 더불어 퀘사디아 브런치세트, 빅바이츠 커피세트, 피자, 버거, 리조또 등의 브런치, 또는 식사메뉴도 있다.
위치: 파주시 동서대로 352 (동패동 43-32)
문의: 070-4192-8880
“LP음반이 아날로그 감성 되살려주네”
추억 돋는 LP카페 ‘카페 안티쿠스’
파주출판단지 초입에 위치한 카페 안티쿠스. 유럽풍 앤티크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이곳은 멋스러운 인테리어 외에 또 하나의 자랑거리가 있다. 바로 매장 한편을 가득 메운 낡은 LP음반이 그것. 마돈나, 마이클 잭슨 등 옛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유명가수들의 LP음반들이 카페 안티쿠스 매장 한편에 빼곡히 자리하고 있다. 마음을 차분하게 하는 고풍스런 실내 공간 속에서 지금은 보기 힘든 LP음반의 추억을 새록새록 떠올릴 수 있는 곳이다. 맘에 드는 LP음반이 있으면 주인장에게 요청하면 틀어준다고 한다.
매장 곳곳에는 고풍스러운 가구들과 예쁜 찻잔, 진귀한 소품들이 더해져 한층 품격 있고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메뉴로는 커피와 음료는 물론, 돈가스, 함박스테이크, 샌드위치, 팬케이크 등이 있다.
위치: 파주시 심학산로 72, 2층 (서패동 145-1번지)
문의: 070-7135-712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