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11회 도서관학교’ 27일까지 참가신청 받아
파주시는 4월 28일부터 6월 16일까지 ''제11회 도서관학교''를 운영한다. 도서관학교는 작은도서관을 지역 독서진흥 거점으로 구축하고 운영자 능력을 증진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 철학 강연, 우수도서관 견학, 사례발표 등의 내용을 담아, 작은도서관의 새로운 운영모델을 제시하고 관계자의 실무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둬 진행한다.
접수는 4월20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으로 파주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www.pajulib.or.kr)나 전화(031-940-5042)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파주시 도서관정책팀 관계자는 "올해 도서관학교는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활동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도서관 정신을 한 단계 높이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에는 작은도서관 54개소가 있으며, 선진국 수준의 공공도서관 서비스를 기반으로 주민밀착형 독서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 도시와 농촌의 생활공간 곳곳에서 정보사랑방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파주목요희망강좌, ‘김오곤의 건강나눔 톡’ 개최
파주시는 ‘2015 파주목요희망강좌’의 두 번째 강좌로 한의사 김오곤 씨를 초청해 ‘김오곤의 건강나눔 톡(Talk)’강좌를 오는 4월 30일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참가 신청 및 접수는 파주시 홈페이지>교육강좌>축제행사신청에서 신청하거나 전화(031-940-5922)로도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파주시 시립예술단, 4월 단원콘서트 오는 24일 개최
파주시 시립예술단은 시민에게 다양한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4월의 단원콘서트로 ‘4월 궁전으로의 초대’ 공연을 개최한다. 오는 4월 24일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7시 30분부터 80분간 진행한다. 엑소더스(Exodus), 밤의 여왕 아리아, 마왕, 렛잇고(Let it go) 등 14곡을 연주한다. 무료공연으로 공연당일 오후 6시부터 선착순 좌석권을 배부(1인 1매)한다. 소공연장 좌석 324석(장애인 4석)
교하고등학교-푸른파주21실천협의회, 교육협력 협약 체결
파주지역의 환경자연생태를 보전하고 깨끗한 파주만들기 캠페인 활동을 전개 하고자 교하고등학교(교장 김영일)와 푸른파주21실천협의회(공동대표 이재홍 파주시장, 상임대표 김성희)는 지난 14일 교하고등학교 교장실에서 교육협력 협약서를 체결하고 환경정화운동(골목길이장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실천하기위해 15일 오후 교하고등학교 1,2학년 학생 684명과 선생님, 30여명의 학부모회 임원과 교하동장을 비롯한 직원, 푸른파주21실천협의회 등 총 750여명이 교하를 10개 구역으로 나누어 쓰레기 청결운동 및 거리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체험활동과 환경정화 운동으로 시민의식 함양을 통한 깨끗한 파주만들기 운동에 앞장설 예정이다.
푸른파주21실천협의회는 학교와 단체를 중심으로 청소 취약지역 환경정리 및 깨끗한 거리질서 캠페인을 운정, 금촌, 문산, 조리 등 타 지역으로 확산할 계획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