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인중학교 앞에 지난겨울부터 예쁜 꽃집이 생겼다. 꽃집 이름을 한 번 불러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곳, ‘숨 맑은 집’이다. 이집 입구에는 수국, 캄파눌라, 슈퍼벨, 아기별, 아리섬 등 봄철 인기 모종들이 전시되어 있다. 모종의 가격은 4,000원부터 2만원대까지.
봄에는 대부분의 초등학교에서 ‘1인 1식물 학습’을 실시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1년 동안 키울 식물을 구입하게 된다. 이때 이집을 방문하면 학생들이 키우기 좋은 식물을 추천받을 수 있다. 학생들이 키우는 식물은 관리가 어렵지 않고 생존력이 뛰어난 식물이 좋다. 주로 다육식물, 레마탄, 줄리아페페, 황금사철 등이 관리가 쉽고 관찰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천냥금, 칼란디바, 개나리, 자스민 등 꽃이 피거나 열매가 달리는 식물을 추천한다. 특히 칼란디바는 관리가 편한 다육식물이면서도 꽃을 화사하게 피우고 만개하기까지 약 3~4개월 동안 꽃을 볼 수 있어 인기가 높은 식물이다.
요즘은 가정에서 쉽게 채소를 기를 수 있는 채소텃밭 세트도 인기. 상추, 고추, 쑥갓, 방울토마토 등 재배하고 싶은 채소를 선택하면 채소가 잘 자랄 수 있는 배양토를 사용해 심어준다. 채소 텃밭세트 가격은 1만9000원부터 2만5000원선이다.
특히 이집에서는 여러 종류의 생화를 직접 말린 드라이플라워 주문도 가능하며 꽃다발, 꽃바구니, 화기, 플라워박스, 리스 등 다양한 형태의 꽃 구입도 가능하다. 2~3일 전 예약하면 더욱 예쁜 디자인으로 만들어 주며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미니화병, 도자기화병, 수입화병 등 소품들도 함께 판매한다.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ail.net
위치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 908번지
문의 070-4253-662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