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관장 강신원)이 과학의 달을 맞아 오는 25일~26일까지 ‘초·중·고 과학동아리 체험전’을 개최한다. 국립대구과학관 1층 기획연회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체험전은 영남권 초·중·고 과학동아리 10곳을 초청, 동아리들이 준비한 다양한 과학 아이템 시연과 함께 활동 중심의 과학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또 어렵게만 느껴지는 과학 원리를 또래의 설명을 통해 이해할 수 있어 어린이 체험객들의 자기주도적 창의체험 활동을 돕는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대구내서초 fun!fun!사이언스 동아리의 ‘꼬마과학자! 맨 손에 불을 붙여라!’ △대구칠곡초 칠곡 ESD 동아리의 ‘친환경 스마트폰 스피커’ △천내중 유레카반 동아리의 ‘나만의 징표만들기’ △김천생명과학고 GBST 과학사랑 동아리의 ‘내가 만드는 칼레이도사이클’ △대구상원고 Green반 동아리의 ‘모기 쫓는 카보풀방향제를 만들어 보자!’ 등이 있다.
이 밖에 국립대구과학관은 앵무새의 특징을 관찰해 볼 수 있는 ‘생명과학 체험학습’, 정해진 시간 내에 미션을 성공해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골드버그 발명과학’ 등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다양한 부스를 운영해 체험객들의 만족을 높일 계획이다.
행사는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체험료는 무료.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http://www.dnsm.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국립대구과학관 교육연구실 053-670-6206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