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유학원’은 15년 동안 원장이 직접 아이들 하나하나를 관리하는 유학원으로 개별 맞춤식 미국유학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온 전통 있는 유학원이다. 기업식으로 운영되는 대형 유학원과는 달리 한 해 10~15명 내외의 소수만 선발해 아이와 부모 모두가 만족하고, 또 성공할 수 있는 맞춤식 유학 전략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든 상담과 관리는 대치유학원의 송요숙 원장이 직접 하기 때문에 자녀의 성공을 바라는 엄마의 마음으로 학생들 하나하나를 관리하고 있다.
두 자녀를 직접 유학시킨 현장 경험
송요숙 원장은 두 자녀를 직접 유학시켰던 생생한 경험이 유학 보내는 엄마들 마음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토대가 되었다고 말한다. 실제로 송 원장은 딸과 아들을 모두 중ㆍ고등학교 때 미국으로 유학을 보내서 한 명은 미국 고교 내신으로 국내 카이스트에 진학시키고, 또 한 명은 미국 퍼듀공대로 진학시켰다. 유학을 보냈을 때 두 아이의 성적과 성향은 아주 달랐다고 한다. 딸은 선생님과 부모님의 말씀을 잘 듣는 모범생 스타일에다 학교 성적은 반에서 7등정도. 모의고사를 통한 전국 석차는 과목별로 2등급 정도는 유지한 경우고, 아들은 중학교 1학년 때 유학길에 올랐다. 그때 성적은 반에서 28등정도. 유학 가서는 현지 적응과 학교 수업을 따라가는 것에 주력했다고 한다. 이처럼 성적과 성향이 전혀 다른 두 아이를 미국에 유학시키면서 고교 선택에서부터 어떻게 성적관리를 할 것인지, 또 어떤 전형으로 어느 대를 지원할 것인지를 직접 경험해봤기 때문에 어떤 유학원 프로그램보다 더 내실 있는, 맞춤식 컨설팅이 가능하다고 자신 있게 말한다.
부모와 호스트 중재하는 역할이 중요
성공적인 유학의 관건은 아이가 현지에서 어느 정도 적응할 수 있는지, 또 아이가 얼마나 적절한 관리를 받는지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특히 중ㆍ고등학교 때 떠나는 조기유학의 경우 믿을 수 있는 호스트 가정에서 아이의 진학 스케줄에 맞는 학습 관리가 함께 이루어져야만 유학을 보낸 부모들도 안심할 수 있고, 또 입시에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송 원장 역시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직접 1년에 2회 미국 현지를 방문해 학교생활 적응여부, 성적 체크, 이후 학습 스케줄, 생활관리 등을 직접 체크하고 있다. 또 호스트 가정과 아이들을 현지에서 관리해주는 가디언 교육 역시 송 원장이 직접 방문해서 실시하고 있다. 송 원장은 “아이를 유학 보낸 부모님들은 무엇보다 아이들이 함께 지내는 호스트가 믿을 수 있는 곳인지, 또 아이들을 적절하게 관리해주고 있는지가 가장 걱정입니다. 그러다보면 간혹 부모와 호스트 사이에 오해가 생기기도 하고, 갈등이 생기기도 합니다. 저희 유학원에서는 부모와 호스트 사이의 직접적인 소통보다는 원장이 둘 사이를 중재해 최적의 의사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그에 따른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 아이의 현지 적응이 불편함 없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아이들 목적에 따른 학습 프로그램 제공
송 원장은 “미국으로 유학을 간다고 해서 오직 미국 대학 진학만이 목표라고 단정 짓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유학생활을 하다보면 다양한 진학의 길이 열립니다. 미국 고등학교 내신으로 국내 대학교 진학도 얼마든지 가능하니까요. 여러 가지 가능성을 열어 놓고 거기에 맞는 방과 후 프로그램과 학습 관리가 꼭 필요한 거죠”라고 말한다.
특히 조기 유학의 경우 미국 대학 진학이 아니라 국내로 돌아와 제 학년으로 복학하는 경우도 있고, 또 현지 유학생활 중에도 SAT 준비나 AP 과정 등 각 학생별로 각기 맞춤식 방과 후 프로그램이 꼭 필요하다. 또 미국의 교육은 한국과는 다르게 교과학습뿐만 아니라 봉사활동, 다양한 액티비티(Activity) 활동이 함께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에 대한 프로그램이 잘 갖추어져 있는 유학원 선택이 필요하다. 대치유학원은 학교 성적뿐만 아니라 각종 봉사활동으로 미국연방 국회의원상, 대통령상 등을 수상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수학, 영어, 합창, 악기 경연대회 등 여러 경시대회에 참가해 수상 실적을 쌓아 학생들은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해 대학 입시에서는 다양성을 가진 학생으로 부각 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송 원장이 직접 현지를 방문해 호스트, 가디언, 학생들, 방과 후 프로그램 교사 등을 관리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탄탄한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다. 이런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학생과 부모가 만족할 수 있는 맞춤식 유학 관리와 컨설팅이 가능하다.
문의 대치유학원 02-573-4247 www.gooddls.com
신현영 리포터 syhy0126@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