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기존 수학여행이 교육과정과 연계한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으로 전환됨에 따라 이를 집중 공략하기 위해 지난 3월 4일 서울시교육청에서 교육여행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어 전국 초?중?고등학교 교과서에 소개된 관광자원을 연계한 ‘강원도와 함께하는 교과서 속 으뜸명소’책자를 제작해 강원도지사의 서한문과 함께 서울, 경기, 인천에 소재한 1500여개 학교 교육여행 담당교사에 직접 배포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제작된 안내책자는 학교교육과 체험이 연계된 교육여행으로의 패턴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대책의 일환으로 시군별 교과서 속 으뜸명소가 흥미롭고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교사들의 교육여행 정보 습득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원도는 시도 교육청의 교육여행 추진방향 전환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2월 시군 관계관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도지사와 시장군수가 추천하는 교육여행 추천명소를 발굴하여 서울 경기, 인천교육청을 방문하는 등 수도권 학교 공략에 공을 기울이고 있다.
강원도는 시도 교육청의 교육여행 방향 전환에 따라 지자체의 맞춤형 마케팅 추진 여부에 따라 교육여행 유치에 큰 영향이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도와 시군이 공조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 발굴을 확대하여 관광상품화 하는 한편 시군별로 학생들을 위한 친환경 먹거리, 깨끗한 숙박시설, 안전대책 등 교사와 학생들이 다함께 만족할 수 있는 교육여행 분위기 조성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