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영상미디어센터는 3월 ‘공동체라디오 기초교육’과 ‘라디오 음원편집’, ‘토요미디어학교’ 그리고 ‘방송직업 체험’ 등 다채로운 강좌를 운영한다.
‘공동체 라디오 기초교육’은 원주시민을 대상으로 자신만의 라디오 방송을 만들어 보는 교육으로, 라디오 기획안 및 방송 원고 작성, 라디오 방송진행 등 라디오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제작과정을 배워볼 수 있는 교육으로 3월 27일부터 5월 22일까지 매주 금요일 8차시 교육으로 진행된다.
‘라디오 음원편집’강좌는 라디오 중급강좌로 사운드 포지 7.0을 활용하여 라디오 음원을 편집하고 방송기술을 익히는 수업으로 센터에서 진행한 라디오 기초강좌 수료생 및 라디오 방송물 제작 경험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 교육은 3월 26일 저녁7시에서 10시까지 3시간 동안 집중적으로 교육될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는 ‘토요미디어학교’는 고등학생 진로탐색 교육으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미디어로 표현하는 교육으로 라디오교실과 영상반을 모집한다. 영상반은 사진으로 자기 소개하기, 무성영화 체험, 영상구성과 컷의 이해 등 직접 동영상을 제작해 볼 수 있는 교육이 진행되고, 라디오 교실에서는 방송언어를 통한 바른 우리말 익히고 쓰기, 발음 및 발성, 라디오 방송대본 작성, 방송국 견학 등 다양한 커리큘럼이 마련되어 있다.
원주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방송직업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방송프로그램 기획 및 PD, 아니운서, 리포터 등 다양한 방송 관련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이다. 어린이부터 청소년까지 대상에 맞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어 선택이 용이하다. 단체 10~20명 학생들이 신청할 수 있으며 일정은 조정 가능하다.
미디어교육 강좌는 원주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wonjumc.kr) 가입 후 신청 가능하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