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은 이사철. 이사 갈 집 인테리어하기 위해 도배지부터 페인트, 조명, 욕실용품, 손잡이까지 필요한 자재들이 많다. 요즘 센스 맘들은 무조건 값비싼 인테리어 업체에 모두 의뢰하기 보다는 간단한 것들은 직접 저렴하게 구입해 인테리어 하는 것이 대세. 인테리어 용품을 사기위해 을지로 자재 상가까지 가기 번거롭다면 각종 인테리어 자재 상가가 들어선 관양동 거리를 찾아가보자. 가구는 물론, 도배지와 페인트 가게, 철물점, 유리가게, 목공소, 씽크대, 커튼가게 등이 있어 내가 필요한 자재를 구입할 수 있다. 시공 또한 의뢰할 수 있어 발품을 판다면 시중가의 30% 이상 저렴한 도매가격으로 원하는 인테리어를 할 수 있다. 우리 동네 인테리어 사장님도 즐겨 찾는 관양동 인테리어 스트리트를 소개한다.
친절한벽지&씽크대
을지로 방산시장에 가면 벽지와 바닥재 등을 합리적인 도매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하지만 이제는 을지로까지 가지 않아도 된다. 방산시장에 있는 ‘친절한 벽지’ 3호점이 관양동에 생겨 을지로와 같은 도매가격으로 견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곳에 가면 벽지와 바닥재뿐만이 아니라 욕실과 주방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친절한 벽지 김형국 이사는 ”기존에 30평대 기준으로 5명의 도배사가 작업하는 다른 업체들과 달리 작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소 5명에서 8명까지 도배사가 작업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며 “전문 도배사만 100여명이 있을 정도로 많은 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안양은 물론 서울, 분당, 마포 등 전국에서 작업을 의뢰하고자 손님들이 찾아온다”며 “전국 어디든지 작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단, 많은 작업을 하기 때문에 미리 상담하고 예약을 해야 원하는 날짜에 작업할 수 있다.
김 이사는 “요즘은 화려한 도배지로 포인트를 주면 집이 좁아 보이기 때문에 선호하지 않는다”며 “그레이, 블루그레이처럼 모던하면서 질리지 않는 도배지를 좋아하고 인테리어 용품으로 포인트를 주는 추세”라고 말했다. 또 “아직 시중에 나오지 않은 신상품도 이미 전시되어 있어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발 빠른 손님들에게 호응이 좋다”고 말했다.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465-5
031-422-6367
그린조명
2층으로 된 대형 매장을 갖추고 있는 그린조명에 가면 거실, 주방, 욕실, 베란다 등에 설치할 수 있는 다양한 조명을 만날 수 있다. LED, 3파장, 레일등, 스탠드 등 그 종류도 다양하며, 요즘 유행하는 조명들이 전시되어 있어 온라인이 아닌 직접 물건을 보고 고를 수 있어 좋다.
공장에서 직접 자재를 가져와 인테리어 업체들에게 공급하는 이곳에서는 도매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며, 저렴한 조명부터 고가의 조명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 나의 취향과 경제상황에 맞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그린조명 주인장은 “요즘은 수명이 길고 전기가 절약되는 LED조명을 많이 선호 한다”며 “LED조명도 도트가 돌출된 것보다 아크릴 등이 눈에 편안해서 더 좋다”고 말했다. 또 “화려한 것보다 심플하고 모던한 조명이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일주일 전에 미리 예약하면 원하는 날짜에 설치 가능하며 조명 이외에 스위치, 전기공사도 함께 할 수 있다.
위치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443-11
문의 031-387-0461
21세기열쇠·철물
인테리어를 할 때 도배지와 바닥재도 중요하지만 욕실용품, 손잡이, 문고리, 비디오폰 등 작은 용품들도 인테리어에서 한몫을 한다. 센스 있는 주부들은 손잡이 하나라도 가족의 취향에 맞는 것을 고르고 싶고 남과 다른 특별한 문고리를 하고 싶지만 인테리어 업체를 통하면 가격이 결코 만만치 않다. 하지만 이곳에 가면 30% 이상 저렴한 가격에 내가 원하는 용품을 구입할 수 있다. 혼자 설치하기 힘들다면 저렴한 가격에 설치도 해주니 걱정 없다.
공구, 철물을 포함해 집의 기초적인 공사를 위해 필요한 대부분의 것을 판매하므로 집 전체를 인테리어 하지 않더라도 살고 있는 집의 분위기를 바꾸고 싶을 때 필요한 것만 구입해서 바꾸어도 좋다. A/S도 가능.
안양시 동안구 비산3동 1050-5
031-382-1382
디자인카라
관양동거리에 가면 다양한 브랜드의 가구들이 줄지어 있다. 이 가운데 유독 눈에 띄는 것은 북유럽 인테리어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앤티크 아이템들을 만날 수 있는 디자인카라.
오래전에 사용했을법한 앤티크한 장식장과 조명, 거울, 의자, 액자, 꽃병 등 갖가지 인테리어 소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이곳에 들어가면 마치 유럽의 제대로 된 빈티지 숍에 있는 느낌이다. 선뜻 구입해 집에 가져오기에는 가격이 부담스럽다. 하지만 신중한 선택과 함께 집에 들여놓는다면 인테리어 효과는 만점.
안양시 동안구 관악대로 399
031-346-8834
Another Info
손잡이닷컴(www.sonjabee.com)
손잡이, 문고리, 철물, 원단, 벽지, 시트지, 페인트, 타일, 목재 등 다양한 부자재가 필요할 때 이곳을 찾아보자.
철천지(www.77g.com)
목재, 공구, 철물을 포함해 페인트와 벽지, 타일 등 인테리어 공사에 필요한 대부분을 판매한다. 다양한 목재를 보유하고 있으며 내가 필요한 만큼만 재단 주문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아이이케아(www.icompany.tv)
저렴한 가격으로 요즘 유행하는 북유럽스타일의 가구를 구입할 수 있어 사랑받는 곳으로 심플하면서 모던한 스타일로 DIY가구가 많다.
윤지해 리포터 haeihaei@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