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YWCA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기도와 안양시 지원으로 ‘경력단절여성 디딤돌 취업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직업교육훈련이나 지도사 훈련을 수료한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전문성과 역량강화, 실전경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전문강사로 양성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국책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고 궁극적으로 지역 내 여성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다.
안양YWCA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는 “2014년 참여한 청소년진로코칭강사, 직업큐레이터, 체험학습강사, 아동요리지도사 등 동아리회원 50여명이 관내 초·중·고 청소년 기관, 지역아동센터, 도서관 등에서 활발하게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학교 진로상담교사들로부터 학생들의 만족도가 좋았다는 말과 함께 수업을 지속할 계획이라는 말을 들었다”고 전했다.
2015년 새로운 디딤돌 취업지원이 시작되었다. 이 사업을 통해 초등학교 방과후 돌봄교실의 운영확대와 2016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자유학기제’ 추진으로 현장에 필요한 전문 강사를 파견할 예정이다. 또한 아동 및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자기주도적인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과 강의전략으로 차별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디딤돌 사업을 통해 아동 및 청소년의 학업과 교육에 대해 지역사회가 함께 책임지는 사회구조와 환경을 조성하고, 고졸이상 고학력 경력단절여성들의 자기개발 및 건설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경기도내 거주하는 경력단절여성은 거주지역 인근 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 신청·참여할 수 있다.
문의 031-453-436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