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북소리조직위원회는 1월부터 개강하는‘출판도시 스토리텔링 인문학’ 인문강좌를 시작으로 인문도시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출판도시 스토리텔링 인문학’ 인문강좌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14년도 인문도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은 물론 출판도시를 찾는 많은 독자들과 함께 파주지역의 인물과 신화에 담긴 다양한 인문학 이야기를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이다.
이번 강좌는 ‘지역인문고전 특강 “서유구와 임원경제지”‘와 ‘상상력의 원류, 신화’의 두 가지 테마로, 1월 10일 ~ 4월 4일까지 파주출판도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지역인문고전 특강 ’서유구와 임원경제지‘는 조선시대 실학자인 풍석 서유구(1764~1845)의 삶과 우리의 삶에 필요한 갖가지 실용지식을 취합해 편찬한 ’임원경제지‘에 관해 1월부터 4월까지 매월 1, 3주 토요일 오후 3시에 파주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지혜의숲3에서 총6강으로 진행한다.
‘상상력의 원류, 신화’는 1월부터 3월까지 매월 2, 4주 토요일 오후3시부터 파주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지혜의숲3에서 총 6강으로 진행, 아시아 신화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중앙아시아 초원지대의 영웅 신화’로부터 인도 및 중국 그리고 인류 최초의 신화 길가메쉬의 이야기 등을 다룬다.
이들 강좌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사전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파주북소리 홈페이지(www.pajubooksori.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파주북소리 조직위원회 031-955-1744, 1746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