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는 쾌적하고 안전한 공동주택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사업비 3억7천5백만 원을 확보해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공동주택관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사업 대상은 보안등 전기요금, 소규모 공동주택의 어린이놀이시설 정기시설 검사 비용, 어린이놀이시설 교체 및 보수, 재해위험·재난발생으로 훼손된 시설물의 유지보수이며, 보안등 전기요금 지원 사업은 사용 승인된 공동주택 전체 단지를 대상으로 하고, 시설 보수 지원 사업은 사용 승인일로부터 10년이 경과된 공동주택이 대상이다.
보안등 전기요금, 소규모 공동주택의 어린이놀이시설 정기시설 검사 비용은 사업비 전액을 지원하며, 단위사업 당 총사업비의 1/2 범위 내에서 지원되는 어린이놀이시설과 재해위험·재난발생으로 훼손된 시설물의 유지보수 사업은 최대 2천만 원 이내에서 지원된다.
지원 사업 신청은 2015년 1월 20일까지 원주시청 주택과로 하면 된다. 현장 확인 및 공동주택관리지원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2015년 3월 중 지원 대상 단지를 확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홈페이지 www.wonju.go.kr/부서/주택과/새소식에 게시된 ‘2015년도 공동주택관리 지원계획 안내’를 참고하거나, 원주시 주택과 공동주택지원계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033-737-3442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