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중학교에 다니는 중3학생이 진학하게 되는 2015학년도 후기 일반고교 진학 배정 계획이 발표되었다. 경기도교육청은 부천지역 배정 대상자 선발에 따라, 지원자 전체에 대해 내신 성적(200점)으로 전형을 실시할 예정이다.
학생 선발은 해당 학군의 일반고등학교 총 정원에 해당하는 수 만큼이며, 선발된 학생들을 컴퓨터 배정 프로그램을 통해 각 고등학교에 배정된다. 학생 배정은 학생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제출한 지망 순위를 바탕으로 각 고등학교에 배정하는 선지원 후추첨 배정 방식에 의해 실시된다.
지역 간 동 거리가 넓지 않아 구역이 설정되지 않은 부천,광명,의정부 학군은 학군내 배정으로 전원 배정한다. 지망별 배정 시, 해당 고등학교에 지망한 자가 배정해야 할 인원보다 많을 경우에는 지망자를 수험번호 순으로 정렬하여 공개 추첨한 기점과 간격수를 적용하여 추첨 배정한다.
단, 지망한 자가 배정해야 할 인원보다 적을 경우에는 추첨하지 않고 해당 고등학교에 전원 배정한다. 남녀 공학 고등학교는 남녀별 배정 정원을 각각 산출하여 추첨 배정된다.
따라서 지원자인 중3학생들은 배정 받기를 희망하는 순서대로 학군의 전체 고등학교에서 선택한 고등학교를 원서에 기재한다. 부천지역 중학교 졸업예정자는 학군 내 배정에 의해 남학생은 21곳, 여학생은 22개 고교 중에서 선택한다. 방법은 학군 내 배정(1단계)을 위해 학군에 있는 전체 고등학교의 지망순위를 작성한다.
고등학교별 학생 배정 원칙은 해당 고등학교의 1지망자로 그 학교의 모집 정원 100%를 추첨 배정한다. 단, 해당 고등학교의 모집 정원 100%를 1지망자로 배정하지 못하면 2지망자로, 2지망자로도 배정하지 못하면 3지망자로, 3지망자로도 배정하지 못하면 4지망자로, 4지망자로도 배정하지 못하면 5지망자로 배정한다.
단, 학생들은 전형 요강에서 발표한 배정 방법에 따라 학교를 배정 받게 된다는 사실을 알고 지원하였기 때문에 배정 받은 학교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바꿔달라고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전학도 불가능하다. 따라서 3년 동안 다닐 학교의 지망 순위를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